엔지니어링 AI 플랫폼 뉴럴 컨셉, 2700만달러 시리즈 B 투자 유치로 글로벌 성장 가속화

2024-06-05 15:30 출처: Neural Concept
로잔, 스위스--(뉴스와이어)--3D 딥러닝으로 제품 설계를 혁신하는 선도적인 엔지니어링 인텔리전스 플랫폼인 뉴럴 컨셉(Neural Concept)이 시리즈 B 투자 라운드에서 2700만달러를 모금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라운드는 포어스테이 캐피탈(Forestay Capital)이 주도했으며, D. E. 쇼 그룹(the D. E. Shaw group)과 기존 투자자인 알벤(Alven), CNB 캐피탈(CNB Capital), HTGF, 아스터 그룹(Aster Group)도 참여했다. 이번 라운드는 2022년 3월에 900만달러를 모금한 시리즈 A 라운드와 2020년에 200만달러를 모금한 시드 라운드에 이은 것이다. 이 최신 라운드에서 조달한 자금은 이 분야에서 뉴럴 컨셉의 기술 리더십을 공고히 할 뿐 아니라 글로벌 채용 및 성장을 가속화하여 유럽, 아시아-태평양 및 미국 전역의 강력한 고객 수요를 충족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전 세계적으로 제조업체들은 전대미문의 도전에 직면해 있다. 성능, 안전, 지속 가능성 향상에 대한 요구 사항이 증가하는 동시에 비용을 줄이고 혁신을 가속화해야 하는 압력은 계속해서 가중되고 있다. 뉴럴 컨셉은 AI를 사용하여 더 나은 제품을 더 빨리 개발할 수 있도록 엔지니어링 팀에 역량을 부여함으로써 이러한 문제를 해결한다.

2018년에 설립되어 스위스 로잔에 본사를 둔 뉴럴 컨셉은 스위스, 독일, 미국에 60명 이상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자동차, 마이크로 전자, 항공우주 및 에너지 산업의 제품 엔지니어링 팀을 위한 3D 딥러닝 분야의 리더이다. 에어버스(Airbus), 보쉬(Bosch), 제너럴 일렉트릭(General Electric), 스바루(Subaru)를 비롯한 60여 OEM 제조업체와 포뮬러 1(Formula 1) 레이싱 팀 10개 중 4개가 뉴럴 컨셉의 플랫폼을 사용해 제품 개발 프로세스의 핵심에 엔지니어링 인텔리전스를 배치하고 있다.

이 플랫폼은 뉴럴 컨셉의 독점 기술과 고유한 데이터 분석, MLOps 및 애플리케이션 배포 기능을 결합해 엔지니어링 인텔리전스를 제품 시뮬레이션 및 개발 프로세스의 중심으로 만든다. 혁신을 강화하고 가속화하기 위해 데이터 과학, 시뮬레이션, 설계 팀 간의 협업을 극적으로 개선한다. 뉴럴 컨셉은 엔드투엔드 제품 개발 시간을 최대 75%까지 단축하고, 제품 시뮬레이션을 최대 10배 가속화하며, 효율성, 안전성, 속도, 공기 역학을 포함한 제품 특성을 최대 30%까지 개선하는 것으로 입증됐다.

이번 시리즈 B 펀딩 소식은 최근 뉴럴 컨셉이 엔비디아(NVIDIA)와의 긴밀한 기술 협력을 공개한 데 이은 것으로, 이 협력으로 뉴럴 컨셉은 엔비디아 GPU 및 CUDA 소프트웨어에서 물리 기반 딥러닝 모델의 성능을 최적화하고 공동으로 이 분야의 한계를 넓혀나갈 수 있게 됐다.

주요 투자사인 포어스테이 캐피털의 시니어 프린시펄(Senior Principal) 데보라 피텟(Deborah Pittet)은 “뉴럴 컨셉은 AI의 최첨단 분야인 3D 딥러닝을 개척해왔고, 전 세계 다양한 업계의 고객들에게 경이로운 견인력과 성과를 입증했다. 회사의 월드 클래스 비전을 가진 팀과 협력하여 중요한 시리즈 B 라운드를 이끌게 되어 기쁘다. 이번 시리즈로 글로벌 성장을 가속화하고 전 세계 엔지니어링 회사의 제품 개발 및 설계 방식을 재편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D. E. 쇼 그룹의 진 네이션스(Jean Nations)는 “뉴럴 컨셉과 함께 이 여정을 시작하고 그 성장을 지원할 수 있어서 기대가 된다. 우리는 뉴럴 컨셉이 제품 엔지니어링 팀이 제품을 시장에 출시하는 데 강력한 촉진제가 될 수 있다고 믿으며, 이는 뉴럴 컨셉의 혁신적인 플랫폼을 이미 활용하고 있는 수십 여 글로벌 제조업체가 입증하고 있다. 이번 펀딩은 뉴럴 컨셉이 엔지니어링 인텔리전스를 더 많이 확장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언급했다.

뉴럴 컨셉의 공동설립자 겸 최고경영자인 피에르 바케(Pierre Baqué)는 “전 세계는 전대미문의 글로벌 도전에 직면해 있으며, 혁신적인 엔지니어링 솔루션이 시급히 요구된다. 엔지니어링 팀은 더 스마트하고 안전하며 지속 가능한 제품을 더 빨리 제공해야 하는 엄청난 압박을 받지만, 그렇게 하려면 근본적으로 새로운 접근 방식이 필요하다. 뉴럴 컨셉은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업체가 최첨단 3D 딥러닝 및 생성형 AI를 제품 개발의 중심에 두어 협업과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동시에 혁신적인 솔루션을 식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새로운 투자자인 포어스테이 캐피털과 D. E. 쇼 그룹, 그리고 기존 투자자들과 함께 회사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킬 수 있게 되어 기쁘다. 2700만달러를 모금한 시리즈 B 펀딩 라운드를 통해 우리는 강력한 상업적 성공을 기반으로 더욱 발전하고, 전 세계의 더 많은 OEM이 엔지니어링 인텔리전스의 잠재력을 활용해 더 나은 제품을 더 빠르게 제공하도록 지원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아래의 동영상을 시청하면 뉴럴 컨셉과 엔지니어링 인텔리전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동영상 임베드*

편집자 주

뉴럴 컨셉 소개: www.neuralconcept.com

2018년에 설립된 뉴럴 컨셉은 3D AI를 제품 개발 프로세스의 중심에 두어 엔지니어가 엔지니어링 인텔리전스를 사용해 제품을 구상, 설계 및 검증하는 방식을 혁신하는 선도적인 엔드투엔드 플랫폼을 제공한다. 스위스 로잔 연방공과대학교(Swiss Federal Institute of Technology in Lausanne, EPFL)에서 분사한 뉴럴 컨셉은 포어스테이 캐피탈, D. E. 쇼 그룹, 알벤, CNB 캐피탈, HTGF, 아스터 그룹 을 비롯한 세계 유수의 투자자들이 지원하고 있으며, 유럽 및 아시아 최대 OEM의 40%, 세계 100대 1티어 공급업체의 25%와 협력하고 있다.

포어스테이 캐피탈 소개: www.forestay.vc

2018년에 설립된 포어스테이는 초기 성장 단계의 테크 펀드이자 에르네스토 베르타렐리(Ernesto Bertarelli)가 설립한 기업가적 민간 투자 회사인 B-플렉시온(B-FLEXION)의 계열사이다. 포어스테이는 성장 변곡점에 도달한 비전 있는 팀에 투자하며, 이들과 협력하여 미래의 카테고리 리더를 키운다. 이 펀드는 유럽, 이스라엘, 미국 동부 해안에서 1000만달러에서 2000만달러 사이의 투자를 통해 스타트업을 지원한다.

D. E. 쇼 그룹 소개: www.deshaw.com

D. E. 쇼 그룹은 글로벌 투자 및 기술 개발 회사로 2024년 3월 1일 기준 600억달러 이상의 투자 자본을 보유하고, 북미, 유럽, 아시아에 지사를 두고 있다. 1988년 D. E. 쇼 그룹이 설립된 이래 회사는 혁신, 신중한 리스크 관리, 직원의 자질과 깊이를 기반으로 한 성공적인 투자로 명성을 얻었다. D. E. 쇼 그룹은 전 세계 자본 시장에서 진한 존재감을 드러내며 선진국과 개발도상국 모두에서 다양한 기업과 금융 상품에 투자하고 있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402399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