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림센터, 더 나은 장애인복지 위한 이러닝 교육 운영

장애인복지 종사자 및 관심 있는 누구나를 위한 7과정 10개 이러닝 교육 운영
장애를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 및 복지 패러다임 변화 반영 도모

2024년 누림센터 이러닝 교육 홍보 포스터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는 다양한 장애인복지 현장의 욕구를 반영해 장애인복지 종사자 및 관심 있는 누구나를 대상으로 2024년 누림센터 이러닝 교육을 운영한다.

교육과정은 장애를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 ‘사람중심’의 복지 패러다임 변화,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도시 건축 혁신방안 등 기존 4과정에서 7과정으로 확대 운영한다.

특히 △발달장애인 긍정적 행동지원 실천 △사람중심의 사회서비스를 위한 기초 △실천하는 장애학Ⅰ~Ⅳ △유니버설 디자인 시대-함께 누림 △일상에서 실천하는 장애인 권익 옹호 △장애인 지원의 다방면 실천과 전략 △발달장애인 응급상황 대처 등 복지 분야의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누구나, 언제나, 어디서나 교육을 수강할 수 있는데 중점을 뒀다.

교육 운영 기간은 2024년 3월 4일(월)부터 12월 6일(금)까지이며 ‘경기복지재단 경기복지평생교육원’에서 가입 후 신청 및 수강이 가능하다.

앞으로도 누림센터는 현장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종사자의 전문성 강화 및 장애인복지 증진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소개

“경기도 장애인 한 사람 한 사람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개발 지원하겠습니다.” 누림센터는 장애인의 선택과 권리를 존중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동반자적 역할 수행과 경기도 장애인복지 발전에 미래를 열어가는 전문 기관이다. 경기도민의 다양한 복지수요에 부응하고 복지서비스의 전문성을 증진해 내실있는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경기도에서 설립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