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4조원 규모 중기 M&A 지원 투·융자 패키지 출범

3년간 4조원 규모… 성장이 정체된 중기 성장 및 혁신 촉진

2023-06-08 15:56 출처: IBK기업은행 (코스피 024110)

IBK기업은행, 4조원 규모 중기 M&A 지원 투·융자 패키지 출범

서울--(뉴스와이어)--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이 중소기업의 재도약 지원을 위해 올해부터 향후 3년간 총 4조원 규모의 중소기업 M&A 금융지원을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기업은행은 이번 ‘중소 M&A 금융지원 패키지’를 통해 시장에서 소외된 중기 M&A 사업을 집중 발굴하고 중소기업의 성장주기에 따른 맞춤형 투·융자를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새로 출범하는 ‘중소 M&A 금융지원 패키지’는 민간의 전문성을 활용하기 위해 기업은행이 직접 공급하는 1조원의 투·융자를 마중물로 민간 자본 3조원을 추가로 유치해 운영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기업은행은 국내 유망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글로벌 초격차 산업’, ‘산업구조 전환’을 중점 지원해 정부의 주요 정책에도 발맞출 계획이다.

한편 기업은행은 기술창업기업의 성장 지원을 위해 3년간 2.5조원 모험 자본 공급을 핵심 과제로 삼아 창업기업을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벤처 자회사 설립, 중소기업 전용 M&A 플랫폼 구축 등을 통해 기업의 생애주기 전반에 걸친 성장금융경로를 완성할 계획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