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모아 배달 서비스 관련 인포그래픽
서울--(뉴스와이어)--팀오투가 운영하는 글로벌 렌터카 플랫폼 ‘카모아’는 자사 차량 배달 누적 이용 건수가 15만건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2019년 차량 배달 서비스를 선보인 후 약 4년 만으로, 연평균 36% 이상 이용량이 증가하고 있다.
카모아 차량 배달은 원하는 장소에서 렌터카 대여 및 반납이 가능한 서비스다. 배달 서비스 이용률은 약 66%로, 카모아 전체 렌터카 예약 고객의 절반 이상이 배달을 통해 차량을 대여했다. 서울·경기·인천 등 수도권 지역에서 전체 배달의 52%가 이뤄졌으며, 부산·여수가 각각 13%, 8%로 뒤를 이었다. 제주도는 렌터카 수요 특성상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 않다.
수도권과 비수도권 지역의 차량 배달 서비스 이용 행태에도 일부 차이가 있었다. 수도권의 경우 평일(월~금) 차량 대여 비중이 약 74%로 비수도권(58%)보다 높았다. 평균 대여일도 수도권이 6일로, 2~3일 수준인 비수도권 지역보다 길었다. 카모아는 수도권에서는 업무·출장 등 생활형 렌터카 수요가 다른 지역보다 높아 이런 차이를 보인다고 분석했다.
차량 배달 서비스를 이용한 연령대는 30대가 34%로 가장 많았고 이어 20대(33%), 40대(20%) 순이었다.
성장근 카모아 부대표는 “시간 절약과 편의성 측면에서 렌터카 대여 시 배달 서비스를 찾는 소비자 비중이 매년 증가하는 추세”라며 “원하는 차량을 원하는 장소에서 받기 위해서는 지역 및 차량 커버리지가 중요한 만큼, 카모아는 앞으로도 파트너사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모아는 국내 590여 개 렌터카 업체와 제휴해 전국적인 차량 배달 범위를 갖추고 있다. 배달 가능한 차량을 필터링해 손쉽게 모아볼 수 있으며, 배달 비용도 옵션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어 간편하다.
팀오투 소개
팀오투는 차량 공유, 차량 대여 시장을 혁신하기 위해 설립된 모빌리티 전문 IT 기업이다. 2015년 설립됐으며 2018년 글로벌 렌터카 예약 플랫폼 ‘카모아’를 출시했다. 카모아는 디지털 전환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 렌터카 업체와 합리적 가격으로 렌터카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 모두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서울, 제주도에서 정식으로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현재는 더 다양한 규모의 국내외 렌터카 업체 및 글로벌 여행 예약 플랫폼과 제휴를 통해 소비자들의 차량 선택지와 지역 커버리지를 넓히고 있다. 2019년 국내 렌터카 플랫폼 최초로 괌과 사이판의 렌터카 예약 서비스를 시작한 카모아는 2022년 일본에 이어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서비스를 출시했으며 2023년 유럽과 미국 본토를 추가해 총 50개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2년 누적 거래대금 1000억원을 돌파한 카모아는 외산 플랫폼에 종속된 해외 렌터카 예약 시장에서 한국인을 위한 밀착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