퀙텔, 아마존 사이드워크용 KG100S 모듈 출시로 고객에게 고급 연결 솔루션 제공

2023-03-29 14:55 출처: Quectel Wireless Solutions (상하이증권거래소 603236)

퀙텔, 아마존 사이드워크용 KG100S 모듈 출시로 고객에게 고급 연결 솔루션 제공(사진: 비즈니스 와이어)

샌디에이고--(뉴스와이어)--IoT 솔루션의 글로벌 공급업체인 퀙텔 와이어리스 솔루션(Quectel Wireless Solutions)과 IoT 장치용 보안 저대역폭 장거리 네트워크인 아마존 사이드워크(Amazon Sidewalk)는 고객에게 고급 연결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퀙텔 KG100S 모듈과 일치하는 안테나의 포트폴리오는 아마존 사이드워크와 완벽하게 호환되므로 연결된 IoT 장치 및 솔루션을 더 빠르고 쉽고 낮은 비용으로 출시하고 유지 관리할 수 있다. 일반적인 홈 IoT 네트워크 범위 밖에 있는 장치에 지속적인 연결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KG100S는 아마존 사이드워크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기 위해 특별히 개발된 LGA 폼 팩터에 담긴 저전력의 비용 효율적인 모듈이다. KG100S에는 LoRa® 및 FSK를 지원하는 내장형 SX1262 트랜시버 및 Bluetooth® Low Energy 5.1 및 80㎒ ARM Cortex-M33 마이크로컨트롤러 코어용 2.4㎓ 무선 트랜시버가 탑재된 에너지 친화적인 고성능 Silicon Labs EFR32BG21B 마이크로컨트롤러가 장착돼 있다.

15㎜×15㎜×2.25㎜의 콤팩트한 프로필과 96KB RAM 및 1MB 플래시를 갖춘 이 모듈은 3.3V 및 1.8V 파워 서플라이가 있으며, 센서 네트워크 및 스마트홈 장치처럼 낮은 데이터 전송률 애플리케이션을 연결하는 데 적합하다. 퀙텔은 또한 사이드워크 설계와 장치를 지원하기 위해 고성능 임베디드 및 외부 안테나 포트폴리오도 제공한다. 모듈과 안테나가 번들로 묶여 있어서 장치 OEM이 빠른 출시 시간으로 비용 효율적인 장치를 확보할 수 있다.

또한 아마존 사이드워크 모듈을 사용하면 IoT 장치가 자동으로 연결되고 아마존 사이드워크에 무료로 메시지를 전송하므로 수동 온보딩이나 연결 설정/유지를 위한 설정도 필요하지 않다. 이를 통해 아마존 사이드워크는 집의 내외부에서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물건(주방 가전제품, 가스 센서, 잔디 스프링클러, 열쇠, 쓰레기통, 애완동물 추적기, 가로등)에 연결하도록 지원해 연결된 세상의 가능성을 실현한다.

퀙텔의 사장 겸 최고전략책임자인 노르베르트 무러(Norbert Muhrer)는 “아마존 사이드워크와 협력해 고객에게 고급 IoT 연결 솔루션을 제공하게 돼 기쁘다”면서 ”퀙텔의 IoT 기술 전문성과 아마존 사이드워크의 저대역폭, 장거리 네트워크를 결합한 이번 협력을 통해 고객에게 IoT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데 필요한 연결성을 제공하게 될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아마존 사이드워크는 호환되는 참여 아마존 사이드워크 브리지(Amazon Sidewalk Bridges)(아마존 에코(Amazon Echo) 및 링(Ring) 장치 등)를 사용해 타사 IoT 장치에 클라우드 연결을 제공하는 안정적인 보안 커뮤니티 네트워크이다. 단거리 통신용 Bluetooth® Low Energy와 장거리를 커버하는 900㎒ 주파수의 LoRa® 및 FSK 무선 프로토콜을 사용해 가정과 그 너머에서 저대역폭 및 장거리 연결을 지원한다.

아마존 사이드워크의 고도로 암호화된 기술은 참여하는 사이드워크 브리지(전 세계 커뮤니티 및 조직에서 일상적으로 볼 수 있는 IoT 장치) 수백만 개의 인터넷 대역폭에서 작은 일부를 활용해 광범위한 무선 연결을 제공한다. 세계 최고의 혁신 기업 아마존에서 지원하는 동급 최고의 개발자 여정을 통해 개발자는 스마트 엔터프라이즈, 홈, 동네, 도시, 캠퍼스를 만드는 데 필요한 지능형 앱, 서비스 및 장치를 구축할 수 있는 전례 없는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퀙텔 소개

더 스마트한 세상을 위한 열정으로 퀙텔은 IoT 혁신을 가속한다. 고도로 고객 중심적인 조직인 퀙텔은 뛰어난 지원과 서비스로 뒷받침되는 글로벌 IoT 솔루션 제공업체이다. 늘어나고 있는 4000명 이상의 전문가로 구성된 글로벌 팀이 셀룰러, GNSS,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모듈, 안테나 및 IoT 연결성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당사의 국제적인 고위급 리더십은 전 세계 지역 사무소와 지원을 통해 IoT를 발전시키고 더 스마트한 세상을 만드는 데 전념하고 있다.

웹사이트: www.quectel.com, 팔로우: 링크트인, 페이스북, 및 트위터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368102/en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