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M, 글로벌 ESG 평가 2년 연속 ‘골드’ 등급

글로벌 ESG 평가기관 에코바디스 골드(Gold) 등급 획득
상위 3% 수준, 특히 환경 부문에서 우수한 성적 거둬

2023-03-23 09:13 출처: HMM (코스피 011200)

HMM이 에코바디스의 ESG 평가에서 골드 등급을 획득했다

서울--(뉴스와이어)--HMM(대표이사 김경배)이 에코바디스(EcoVadis)의 ESG 평가에서 2년 연속 ‘골드(Gold)’ 등급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에코바디스는 프랑스 소재 글로벌 ESG 평가기관으로서 기업의 지속가능성 및 공급망 분야에 대해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이 과학적 평가방법에 따라 기업의 ESG 정책, 성과 등을 평가한다. 600여개의 글로벌 ESG 평가기관 중에서도 손에 꼽힐 정도로 전 세계 기업들이 활용하는 대표적인 ESG 평가기관이다.

에코바디스는 전 세계 170여개국 10만개 이상의 기업을 대상으로 △환경 △노동·인권 △윤리 △공급자 관리 등 4개 항목을 평가해 플래티넘(상위 1%), 골드(상위 5%), 실버(상위 25%), 브론즈(상위 50%) 등급을 부여한다.

이번 평가에서 HMM은 특히 환경 부문에서 전년 대비 월등히 높은 점수를 받으며 2년 연속 골드 등급을 획득했다. 2021년 ‘실버(Silver)’ 등급을 획득한 이후, 2022년에는 국내 해운업계 최초로 골드 등급을 획득했으며, 올해는 세부적으로 전년(4%)보다 상승한 상위 3% 수준의 평가를 획득했다.

HMM은 에너지 소비와 온실가스 배출의 감축 목표치를 정량적으로 설정 및 이행하고 있으며 대기오염 저감, 폐기물 감축을 위한 정책과 세부계획을 수립하는 등 우수한 환경경영을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ESG 경영은 비즈니스의 주요 화두로 떠오르고 있으며, 이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로 그 중요성이 나날이 커져가고 있다. 최근 글로벌 ESG 평가 등급을 요구하는 글로벌 대형화주들이 늘고 있는데, 특히 입찰 참여에 대한 필수 조건인 경우도 있어 이번 평가 결과가 HMM의 영업력 강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HMM 김경배 사장은 “이번 평가 결과를 통해 ESG 경영 성과에 대한 고객, 주주, 지역사회 등 이해관계자의 신뢰가 크게 제고될 것”이며 “환경뿐만 아니라 모든 분야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아 신뢰받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hmm21.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