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케이의 미션 크리티컬: 여성 기업가의 잠재력 발휘를 위한 디지털 혁신 노력 가속화

2023-03-09 18:05 출처: Mary Kay Inc.

메리케이의 최고운영책임자 데보라 기빈스

달라스--(뉴스와이어)--아래는 2023년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한 메리케이(Mary Kay Inc.)의 최고운영책임자 데보라 기빈스(Deborah Gibbins)의 성명서이다.

전 세계 여성의 37%가 인터넷에 접속할 수 없다. 물론 나도 믿을 수 없어 다시 한번 읽어봐야 했다.[1]

37% 엄청난 수치이다. 거의 불가능하게 느껴진다. 상시 접속되고 항상 연결된 세상에서 어떻게 전 세계 여성의 3분의 1 이상이 ‘연결되지 않은’ 상태로 남아 있을까? 이 충격적인 현실과 그 의미는 올해 세계 여성의 날 테마: ‘디지톨(DigitALL) 양성평등을 위한 혁신과 기술’에 더욱 관심을 불러 모은다.

나는 메리케이의 최고운영책임자로서 기술이 모든 비즈니스 측면 - 특히 기업가적 비즈니스에서 하는 역할을 잘 알고 있다. 기술이 제공하는 기회를 극대화하는 디지털 리터러시 기술은 여성 기업인이 글로벌 경제에 온전히 참여하기 위한 절대적인 요구 사항이다. 이러한 기술은 시민과 사회 참여를 위해서도 필요하다.

4차 산업혁명의 기반은 디지털이며 지금 그 기반이 놓이고 있다. 우리 모두에게 이러한 혁명은 기술과 혁신을 활용하여 여성 기업가 정신과 평등을 발전시킬 수 있는 엄청난 기회를 제공한다. 바로 지금이 여성이 이러한 디지털 혁신의 혜택을 거두게 할 시간이다.

디지털 경제는 그 누구도 기다려주지 않는다. 디지털 세계에서 여성의 배제로 인해 10년 동안 저소득 및 중간 소득 국가의 국내 총생산에서 1조 달러가 줄었다.[2] 다시 한번 말하지만, 여성들에게 변화의 속도는 충분히 빠르지 않다.

하지만 우리는 이러한 상황을 고칠 수 있고 고쳐야만 한다.

전 세계 여성 기업가들이 잠재력의 최대치에 도달하려면 우리가 당연히 여기는 디지털 도구에 액세스할 뿐 아니라 이를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올바른 기술과 훈련도 있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여성을 위해 여성이 설립한 회사인 메리케이에 디지털 성별 격차 해소는 매우 개인적인 일이 된다.

창립자 메리케이 애쉬(Mary Kay Ash)는 여성에게 발전과 개인적인 성공을 위한 비길 데 없는 기업가적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비전이 있었다. 오늘날의 의미는 60년대와는 다르지만, 그 정신은 여전히 남아 있다. 기업가 정신 개발 회사인 우리의 초점은 여성 기업가를 끌어올리고 사업을 시작하거나 성장시킬 때 직면하는 장벽을 해결하는 것이다. 디지털화가 그중 하나이다.

메리케이는 여성 기업가를 디지털 혁신의 중심에 두기로 결심했다.

우리는 디지털 혁신 노력을 가속화했는데, 여기에는 메리케이의 독립 뷰티 컨설턴트(Independent Beauty Consultants, IBC) 능력을 혁신하여 디지털 업스킬링, 증강현실(AR)을 탑재한 수상 경력이 있는 앱부터 보다 효과적이고 원활한 방식으로 IBC와 고객을 연결하는 혁신적 디지털 도구의 개발과 출시를 통해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도록 하는 것이 포함된다. 우리는 독립 영업 인력뿐만 아니라 전 세계 고객의 경험을 개선하고 있다.

다음은 메리케이의 독립 영업 인력이 디지털의 힘을 활용할 수 있도록 힘을 실어주는 노력의 최신 사례이다.

· 유럽에서 수상 경력에 빛나는 ‘링크 앤 런(Link & Learn)’은 IBC가 언제 어디서나 액세스할 수 있는 강력한 학습 커리큘럼으로 구성된 통합 교육 플랫폼이다. 이 자기 주도적 대화형 학습 시스템은 관련성 있는 전문가 중심의 콘텐츠가 포함된 역량 기반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동시에 같은 생각을 가진 컨설턴트 커뮤니티와 연결해 컨설턴트가 꿈을 실현하도록 돕는다. 여기에는 경력 경로의 각 단계에서 성공에 필수적인 핵심 역량 영역에 초점을 맞춘 콘텐츠가 포함된다. 이러한 콘텐츠를 통해 컨설턴트는 핵심 주제에 전략적으로 집중하고 판매 기술, 비즈니스 기술, 제품 지식 및 메리케이 웨이(Mary Kay Way)의 이해와 같은 기술을 습득한다. 메리케이는 ‘2019년 봄 옴니 어워즈(2019 Spring Omni Awards)’의 교육 부문에서 모두가 탐내는 금상을 포함하여 이 교육 플랫폼으로 수많은 상을 받았다. 2021년 메리케이 폴란드는 홈 앤 마켓(Home & Market) 잡지로부터 이 프로그램으로 ‘혁신 기업(Innovative Company)’ 상을 받았으며, 2018년에는 브랜든 홀 그룹(Brandon Hall Group)으로부터 ‘기술 우수상(Technology Excellence Award)’을 수상했다.

· InTouch® 플랫폼은 전 세계 수백만 IBC에게 메리케이 비즈니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정보 및 서비스에 대한 24시간 액세스를 제공하는 원스톱 쇼핑 모바일 플랫폼이다. 제품 교육, 마케팅 및 영업 도구를 통한 기본 비즈니스 기술, 전문가 네트워크를 통해 뷰티 산업에 대한 지식을 향상시킬 수 있는 많은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이 앱을 통해 IBC는 제품 성분 정보 및 자료에 액세스하여 고객과 공유하거나 빠른 참조로 사용할 수 있다.

· Salesforce.com 플랫폼은 또한 최근 메리케이 인터치(InTouch) 사이트를 통해 메리케이 시장에 출시되어 주문을 비롯한 일상적인 작업에서 디지털 기술을 보다 원활하게 사용하도록 지원한다. IBC는 현지 메리케이 팀으로부터 연중무휴 지원을 받고 비즈니스에 더 많은 가치를 추가하는 작업에 집중하도록 시간을 절약한다.

· Mary Kay Mirror Me™는 증강 현실을 사용하여 메이크업 트렌드와 컬러 제품을 실생활에 적용하는 실시간 메이크업 앱이다. 완벽한 룩을 찾은 고객은 쇼핑백에 제품을 추가하고 IBC와 연결할 수 있다. Mirror Me™는 북미, 유럽 및 라틴 아메리카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다.

· Mary Kay® 스킨 애널라이저(Skin Analyzer)는 스킨케어와 테크놀로지를 손가락 끝으로 이용하도록 해주는 도구이다. 고객이 자신의 피부 특성을 이해하고 맞춤형 스킨케어 루틴을 만들도록 도와주며 북미, 아시아 태평양 및 중남미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다.

· 마지막으로 새롭게 출시된 메리케이 인터랙티브 카탈로그(Mary Kay Interactive Catalog)는 손쉬운 제품 주문, GIF, 비디오, 공유 가능한 위시리스트, 즉각적인 증강 현실 메이크오버 등을 통해 메리케이 카탈로그에 생명을 불어 넣는다. 이 카탈로그는 북미, 유럽 및 라틴 아메리카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다.

우리는 또한 전 세계에서 여성 기업가들이 디지털의 힘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디지털 협업을 믿는다. 이 목표를 위해 다음과 함께 힘을 합쳤다.

· 국제전기통신연합(International Telecommunication Union, ITU). 여성 기업가 정신 액셀러레이터(Women Entrepreneurship Accelerator, WEA) 및 메리케이 글로벌(Mary Kay Global)과의 협업을 통해 ITU는 WEA 디지털 혁신 챌린지(WEA Digital Innovation Challenge)를 시작하고 여성 기업가를 위한 생태계를 구축했다. 이 챌린지는 2030년까지 5백만 명의 여성 기업가에게 힘을 실어주겠다는 WEA의 약속을 지원한다. WEA는 국제전기통신연합(ITU), 국제노동기구(International Labour Organization, ILO), 국제무역센터(International Trade Centre, ITC), 유엔 개발 프로그램(United Nations Development Programme, UNDP), 유엔글로벌콤팩트(UN Global Compact, UNGC) 및 UN 여성(UN Women) 등 유엔 기구 여섯 개를 소집한 여성 기업가 정신에 관한 다중 파트너십 이니셔티브이다. 챌린지의 피치 피날레는 여성지위위원회(Commission on the Status of Women, CSW67) 동안 3월 13일에 개최된다. 전문 심사위원단은 보다 젠더 포용적인 생태계를 만들어 스타트업 및 스케일업이 여성 기업가가 기술 개발에서 직면하는 장애물을 해결하도록 해주는 10개의 디지털 모범 사례 및 솔루션을 선정한다. 우승자는 ITU에서 디지털 혁신 생태계 프로그램(Digital Innovation Eco-System Program)에 액세스하여 역량 강화 및 전문 멘토십을 받게 된다. 이벤트 등록은 여기(https://bit.ly/3L4CLmG)에서 할 수 있다.

WEA를 지원하기 위해 ITU는 디지털 경제에서 발전하는 데 필요한 무료 고품질 학습 모듈에 대한 액세스를 여성 기업가에게 제공하여 성별 디지털 기술 격차를 해결하기 위해서도 노력 중이다. 2023년에 출시될 이 이니셔티브는 여러 언어로 번역될 것이다. 메리케이가 지원하는 이 프로젝트에는 △의욕 있고 경험이 풍부한 여성 기업가를 위한 일반 디지털 기술 교육, △섬유 및 의류 분야의 여성 기업가를 위한 디지털 기술, △테크 분야의 여성 기업가를 위한 관리 기술을 포함한 17개의 온라인 모듈로 구성된다. 이러한 학습 모듈은 위치나 비즈니스 초점에 관계없이 모든 여성 기업가에게 광범위한 전문 교육을 제공한다.

WEA의 제품으로서 국제무역센터(ITC)가 쉬트레이드(SheTrades) 프로그램에 따라 2022년에 온라인 기업가 정신 인증 프로그램을 최초로 무료 출시했다. 메리케이에서 제공하는 27개 모듈 디지털 커리큘럼은 200개의 비디오로 보강되며, 기업가 여정의 7가지 주요 단계를 다루고 영어, 스페인어, 프랑스어로 제공되며, 곧 아랍어와 중국어로도 제공될 예정이다.

메리케이는 보다 평등하고 다양한 디지털 혁신을 촉발하는 다중 이해관계자 파트너십의 힘을 믿기 때문에 기술혁신세대평등행동연합(Generation Equality Action Coalition on Technology and Innovation)에도 자랑스럽게 헌신하고 있다.

우리는 이제 막 시작했다. 디지털 혁명은 진행 중이다. 디지털 시대에 여성과 소녀들이 기업가 정신을 옹호할 수 있도록 하는 이 절호의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하자!

메리케이 소개

최초의 유리 천장 파괴자 중 한 명인 메리케이 애쉬는 단 하나의 목표를 가지고 1963년에 꿈의 뷰티 회사를 설립했다. 여성의 삶을 풍요롭게 한다는 목표였다. 그 꿈은 35개국 이상에서 수백만 명의 독립적인 영업 인력을 보유한 수십억 달러 규모의 회사로 피어났다. 기업가 정신 개발 회사인 메리케이는 교육, 멘토링, 옹호, 네트워킹 및 혁신을 통해 여성들의 여정에 힘을 실어주는 일에 전념하고 있다. 메리케이는 뷰티 분야를 뒷받침하는 과학에 투자하고 최첨단 스킨케어, 색조 화장품, 영양 보조제 및 향수 제조를 전문으로 한다. 메리케이는 지속 가능한 내일을 위해 오늘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 비즈니스 우수성 홍보, 암 연구 지원, 양성 평등 발전, 가정 폭력 생존자 보호, 지역사회 미화, 아동이 꿈을 추구하도록 격려하는 일에 초점을 맞춘 전 세계 조직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웹사이트: www.marykayglobal.com 팔로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링크트인, 트위터

[1] ITU (2022). 2022년 사실과 통계 - 성별 디지털 격차(itu.int)

[2] UN 여성.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의 진전 상황. 젠더 스냅샷 2022.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30308005697/en/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