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오시아와 HPE, 국제우주정거장으로 SSD를 보내기 위해 협력

HPE 스페이스본 컴퓨터-2 프로그램에서 연구 실험에 사용되는 HPE 에지라인 컨버지드 에지 시스템 및 HPE 프롤리언트 서버에 키오시아 SSD 탑재

2023-03-02 12:05 출처: Kioxia Corporation

국제 우주 정거장에 탑재된 HPE 스페이스본 컴퓨터-2 프로그램에 탑재될 KIOXIA SSD(Graphic: Business Wire)

도쿄--(뉴스와이어)--키오시아(Kioxia Corporation)는 오늘 휴렛패커드 엔터프라이즈(Hewlett Packard Enterprise, HPE) 스페이스본 컴퓨터-2(Spaceborne Computer-2, SBC-2) 프로그램에 자랑스럽게 참여한다고 발표했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키오시아 SSD는 국제우주정거장(ISS)에서 과학 실험을 수행하기 위한 테스트 환경의 HPE 에지라인(HPE Edgeline) 및 HPE 프롤리언트(HPE ProLiant) 서버에 강력한 플래시 스토리지를 제공한다.

ISS에서 실행되는 최초의 우주 상용 에지 컴퓨팅 및 AI 지원 시스템인 HPE SBC-2는 우주 탐사가 계속 확장됨에 따라 컴퓨팅을 대폭 발전시키고 통신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는 더 큰 미션의 일부이다. 예를 들어, 우주비행사는 ISS에서 직접 데이터를 처리하여 자율성을 높일 수 있게 되므로 원시 데이터를 지구로 전송하여 처리, 분석한 후 다시 우주로 전송할 필요가 없어진다.

실시간 이미지 프로세싱, 딥 러닝, 과학 시뮬레이션을 포함하여 우주에서 다양한 고성능 컴퓨팅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설계된 HPE SBC-2는 견고하고 컴팩트한 HPE 에지라인 컨버지드 에지 시스템을 비롯한 HPE의 에지 컴퓨팅 솔루션과 고성능 기능을 위한 HPE 프롤리언트 서버의 조합을 활용한다. HPE SBC-2는 다양한 워크로드를 처리할 수 있으며, 이미 의료, 이미지 프로세싱, 자연 재해 복구, 3D 프린팅, 5G, AI 등의 발전을 지원한 바 있다.

HPE SBC-2의 후원자인 키오시아는 이러한 솔루션을 지원하기 위해 키오시아 RM 시리즈 밸류 SAS 및 키오시아 XG 시리즈 NVMe™ SSD를 비롯한 플래시 기반 SSD를 제공했다. 해당하는 플래시 기반 SSD는 움직이는 부품이 없고 전자기파에 덜 민감하며 더 빠른 성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우주 공간의 전력, 성능 및 안정성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데 있어 기존의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 스토리지보다 더 적합하다.

키오시아는 동급 최고의 스토리지 솔루션을 만들기 위해 다년간 HPE와 협력해 왔으며 키오시아의 제품은 모바일에서 데이터 센터 및 엔터프라이즈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HPE 솔루션을 지원한다.

*NVMe는 미국 및 기타 국가에서 NVM Express, Inc.의 등록 또는 미등록 상표이다.

*기타 회사명, 제품명 및 서비스명은 타사의 상표일 수 있다.

키오시아 소개

키오시아는 플래시 메모리와 SSD 등의 개발, 생산 및 판매를 전문으로 하는 메모리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업체다. 키오시아의 전신은 1987년 낸드 플래시 메모리를 발명한 도시바(Toshiba Corporation)에서 2017년 4월 분사한 도시바 메모리(Toshiba Memory)다. 키오시아는 고객의 선택을 넓히고 사회를 위한 메모리 기반 가치를 창출하는 솔루션, 서비스 및 시스템을 제공하여 세상을 풍요롭게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키오시아의 혁신적인 3D 플래시 메모리 기술인 빅스 플래시(BiCS FLASH™)는 첨단 스마트폰, PC, SSD, 자동차 및 데이터 센터를 포함한 고밀도 응용 분야에서 스토리지의 미래를 만들고 있다.

* 제품 가격 및 사양, 서비스 내용, 연락처 정보를 비롯한 이 문서의 정보는 발표일 현재 정확한 내용이나 사전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353109/en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