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유싸인 도입으로 한국전자문서혁신대상 우수상 수상

국제 통용 전자서명 USIGN 도입으로 민간과 상생, 업무의 효율화 달성

2023-02-28 08:55 출처: 한국기업보안

2023 한국전자문서혁신대상 수상자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기업보안 회사 소개 영상

서울--(뉴스와이어)--한국기업보안은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 자사의 국제 통용 디지털 서명 유싸인(USIGN) 도입 성과로 한국전자문서혁신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전자문서 혁신대상’은 한국전자문서산업협회(이하 DCA)에서 주관하며, 전자문서의 활용확산 및 관련 산업 활성화에 기여한 단체 및 개인을 발굴·포상하고 있다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하 한수정)은 공공기관의 디지털 전환을 통해 대국민 서비스 만족도 향상과 더불어 업무 효율성 제고를 위해 선도적으로 소액 물품·공사·용역 계약 체결 시 디지털 서명 계약을 도입, 2022년부터 한국기업보안의 국제 통용 디지털 서명 유싸인(USIGN) 클라우드를 사용하고 있다.

한수정은 유싸인 디지털 서명 도입 이후 수기 계약 한 건당 업무 소요 시간 최소 3일 감소, 서류 발송 비용 15만원 이상 절감되는 등의 가시적인 성과를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적용 분야를 넓혀갈 계획이다. 특히 국립세종수목원 경우, 연간 회원 가입 서류 작성과 내부 업무 프로세스에 디지털 서명 적용을 시작으로 향후 구축형 내재화까지 검토하고 있다.

최근 행정부의 높은 공공부문 디지털 전환 의지에도 불구하고 실제 업무 환경의 전환율이 저조한 상황에서 한수정의 선도적인 디지털 서명의 도입은 공공부문 디지털 전환의 주요 벤치마킹 사례가 될 것이라는 평이다.

한국기업보안의 전귀선 대표는 “유싸인은 2022년 조달청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으로 선정돼 일반 기업뿐만 아니라 공공부분에서도 간편하게 국제 통용 디지털 서명 솔루션 도입을 할 수 있다”며 “우수한 성능과 기능을 가진 유싸인 디지털 서명 솔루션을 공공부문에 보급해 기관의 업무 효율성 제고에 기여하고 나아가 공공과 민간의 바람직한 상생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기업보안 소개

한국기업보안은 SSL 보안서버 인증서와 Codesign(코드사인) 인증서 상품을 기반으로, 웹 비즈니스기업의 실체성 인증과 암호화 통신 모듈 보급에 앞장서 온 기업이다. 2018년 ‘보안을 보완하다’라는 슬로건 아래 ‘하이테크 보안 기술+고객 감동 서비스’라는 모토로 차별화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기술 개발의 흐름에 발맞춰 모바일 앱 보안서버 인증서를 국내에 도입했으며 24시간 장애 대응 체계를 구축해 고객 감동 보안 서비스 제공에 힘쓰고 있다. 유싸인은 한국기업보안의 디지털 서명에 대한 노하우가 반영된 국제통용 디지털 서명 솔루션으로 2021년 전자서명 최초로 특허 획득, 과기부 장관상 수상, 이듬해인 2022년에는 GS 인증 1등급 획득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