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글로벌파이낸스지 선정 ‘2023 대한민국 최우수 무역금융 은행상’ 수상

통산 22회 수상 쾌거, 독보적인 무역금융 역량 보유 은행임을 대내외에 입증
혁신적인 디지털 상품, 서비스 출시를 통한 실질적인 무역금융 활성화 기여

2023-01-27 10:29 출처: 하나은행
서울--(뉴스와이어)--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이 미국 글로벌 금융·경제 전문지인 ‘글로벌파이낸스지(誌)’로부터 ‘2023 대한민국 최우수 무역금융 은행상(Best Trade Finance Provider in Korea 2023’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5일(현지시간) 영국 런던에서 개최된 이번 시상식에서 하나은행은 통산 22번째로 대한민국 최우수 무역금융 은행상을 수상했다. 이는 무역금융 분야의 시장 지배력 및 서비스 품질, 기술력 등 고른 부문에서의 탁월한 역량을 국제적으로 다시 한번 입증받은 쾌거다.

글로벌파이낸스지는 하나은행에 대해 △전 세계 105개국, 1208개의 은행과 환거래 약정을 맺은 점 △62개국, 181개 은행과 계좌개설이 되어 있는 한국 내 최대 공급망이 확보되어 있는 점 △혁신적인 무역금융 디지털 상품 및 서비스를 출시한 점 △수출입기업 지원을 통해 실질적인 무역금융 활성화에 기여한 점 등이 높게 평가 받았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하나은행은 △2021년 7월 비대면 기업외환 서비스 Hana Trade EZ △2021년 7월 무역기반 이상거래 방지를 위한 Hana Watch System △글로벌 비즈니스 사업자를 위한 ‘하나 빌리언달러 통장’을 출시하는 등 빠르고 간편한 무역금융 서비스와 수출입 기업 지원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난해 1월에는 글로벌파이낸스지로부터 ‘대한민국 최우수 외국환 은행상’을 21회 연속으로 수상하는 등 무역금융과 외국환 부문에서 국내 독보적인 역량을 보유하고 있음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한편 글로벌파이낸스지는 은행 및 업계분석가, 기업 임원 및 기술전문가 등의 세부적인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매년 부문별 최우수 은행을 선정·발표해 오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