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타브레인-야놀자, 데이터 분석 관련 MOU 체결

2023-01-09 13:00 출처: 베타브레인

베타브레인-야놀자, 데이터 분석 관련 MOU 체결

서울--(뉴스와이어)--베타브레인이 국내 1위 여행 플랫폼 기업 야놀자와 ‘데이터 분석’ 관련 협력을 위한 양해 각서를 체결했다.

1월 2일 서울 강남구 야놀자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베타브레인 이준하 대표, 야놀자 박성식 이사 등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사는 베타브레인의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역량과 야놀자가 보유한 트래블테크 역량 및 여행·숙박 관련 데이터에 기반해 양 사의 성과 개선과 국내 관광업계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베타브레인은 기업이 보유한 각종 데이터를 분석해 최적의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하는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전문 기업이다. 이미 국내 여러 대기업을 대상으로 컨설팅과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 협약을 통해 야놀자가 보유한 국내 여행·여가 관련 데이터를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분석해 양 사 간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베타브레인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여행·여가업계 선도 기업 야놀자가 그동안 쌓아온 여행 관련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양 사의 사업 효율을 제고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자체 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고도화해 비즈니스 애널리틱스를 활용하는 산업 분야를 꾸준히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준하 베타브레인 대표는 “크고 우수한 기업들도 보유한 데이터 대비 데이터 분석 및 이에 기반한 의사결정 등의 활용은 아직 제한적인 게 현실”이라며 “명실공히 국내 업계 1위 기업 야놀자가 보유한 방대한 여행·여가 관련 트렌드 데이터를 바탕으로 양 사의 기술력을 융합해 업계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베타브레인 개요

베타브레인은 데이터를 이용해 모든 기업이 산업·시장·고객 및 기업 스스로를 더 잘 이해하고, 기존 모든 비효율을 해소하며 비즈니스의 모든 순간에서 더 나은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그리고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는 기업들이 더 큰 가치를 창출하는 일에 자원을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한다. 비즈니스 애널리틱스는 데이터에 기반해 답을 도출하는 분석 도구다. 매출 예측, 고객 분석, 상품·서비스 추천, 최저 가격 결정, 최적 입지 결정, 운영 최적화, 프로세스 최적화, 매장 성과 관리 등 다양한 영역에서 사용된다. 베타브레인은 2022년 1월 비즈니스를 시작해 현재까지 △야놀자 △우아한형제들(배달의민족) △바로고 △현대백화점 △풀무원 △오뚜기 △셀렉토커피 △지오한방삼계탕 등 다양한 업종 내 다양한 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