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재생에너지학회, 이창근 회장 취임

2023-01-06 11:00 출처: 한국신재생에너지학회

이창근 한국신재생에너지학회 신임 학회장

서울--(뉴스와이어)--한국신재생에너지학회 제10대 회장에 이창근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박사가 취임했다. 이창근 신임 학회장은 앞으로 2년 동안 학회를 이끌어간다.

이창근 신임 학회장은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부원장을 역임했으며, 회장 취임 전까지 한국신재생에너지학회 수석부회장 겸 국제학술대회 조직위원장을 맡아 학회 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했다.

이창근 신임 학회장은 “우리 학회는 신·재생에너지 전문 학술단체로서 에너지 안보 확보를 위한 에너지 전환과 기후위기 대응 방안 마련을 위해 학문과 기술로 뒷받침할 것”이라며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정책 수립과 국민의 신·재생에너지 인식 제고에도 필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우리 학회는 태양광, 풍력, 바이오, 수소, 폐기물, 에너지 정책 등 모든 분야의 신·재생에너지 전문가와 산·학·연이 참여하고 있는 것이 최대의 강점”이라고 덧붙였다.

이창근 회장은 각 부문의 활동 강화와 융합으로 학문과 산업을 발전시키고 신재생 보급에 따른 여러 문제의 해결책을 제시하는 플랫폼 역할 등을 학회 운영 방향으로 제시했다.

◇ 이창근 회장 약력

· 학력

미국 리하이대학교(Lehigh Univesity) 화학공학 박사

한국과학기술원(KAIST) 석사

· 연구 분야

기후변화대응 기술, CO2 포집, 폐자원

· 경력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부원장(2020~2022), 기후변화본부장

CSLF 기술그룹 한국대표(2005~2017)

중장기투자전략수립 탄소중립부문위원장(2022~2023)

한국신재생에너지학회 개요

한국신재생에너지학회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의 사단법인이다. 사회 일반의 이익에 공여하기 위해 △태양광 △태양열 △풍력 △수소·연료전지 △바이오 에너지 △폐자원 에너지 △해양 △수력(소수력) △지열 △가스하이드레이트 △녹색에너지 정책·전략 △환경 및 저탄소·CCUS △ESS·GRID △자원지도 △제로에너지 등의 신재생에너지에 관한 학문 및 기술적인 연구개발, 정보교환 및 보급 등 제반 산·학·연 협동으로 신·재생에너지를 널리 보급해 국가 에너지사업에 이바지하는 공익법인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