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위성 설계 발전이 위성 추진 솔루션 시장 성장에 기여”

군집 위성이 추진 시스템에 대한 꾸준한 수요 발생 시켜

2023-01-04 10:59 출처: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컨설팅 기업인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이 최근 ‘글로벌 위성 추진 솔루션 시장 분석 보고서(Global Satellite Propulsion Solutions Market)’를 발표했다.

이번 보고서에 따르면 위성 추진 시스템은 궤도 진입과 위치 제어, 위지 유지 및 기타 궤도 내 기동을 위한 추력 생성에 사용되기 때문에 성공적인 위성 작동에 필수이다. 상용 및 민영 군집 위성 부문에서 통신 및 위성 영상 제공을 위한 추진 시스템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은 글로벌 위성 추진 솔루션 시장 규모가 2021년 933억3000만달러에서 2031년 2163억2000만달러에 달하며 약 8.7%(CAGR) 성장할 것으로 예측했다.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항공 우주 & 방위 산업부의 티파니 카하피아(Tiffany Kahapea) 연구원은 “기술 발전으로 예전보다 낮은 비용으로 위성 제조가 가능해져 더 많은 우주 발사가 이뤄졌고, 비용 효율적이고 에너지 효율적인 추진 시스템의 필요성을 더 높였다”며 “이로 인해 새로운 위성 설계와 개발 그리고 구현으로 위성 추진 솔루션 시장에 새로운 기회들이 나타나 시장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위성 추진 산업 내 통신 위성 부문이 차지하는 비중이 가장 크며, 위성 추진 솔루션 시장 확대를 더욱 부추길 것이다. 상업용 소형 위성에 대한 수요가 93% 육박하며 앞으로도 소형 위성 부문에서 수요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2021~2031년 사이 미니 위성이 위성 추진 솔루션 시장을 장악할 것이다.

위성 추진 솔루션 시장 성장 기회를 잘 활용하기 위해 관련 기업들은 아래와 같은 전략들을 고려해야 한다.

· 마이크로 추진 시스템 R&D에 더 많은 투자와 위성 애플리케이션 및 운영에 적합한 추진 시스템 개발 역량을 갖춘 제조사 식별

· 위성 시장이 LEO (Low Earth Orbit)에 몰려 있고 새로운 위성 발사는 VLEO (Very Low Earth Orbit)를 목표로 해, VLEO에 이점을 주는 ASEP (Air-Scooping Electric Propulsion) 기술 개발에 주력

· 초기 과정에서는 많은 비용이 들겠지만, 일단 한번 구현해 놓으면 비용을 절감시켜 줄 것으로 기대되는 추진 방식인 솔라 세일(Solar Sails) R&D에 더 많은 투자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개요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은 자동차와 ICT, 헬스케어, 에너지 등 주요 산업에 관한 글로벌 시장조사 및 컨설팅 기관으로, 60여 년간 고객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솔루션을 지원하고 있다. 전 세계 29개국 47개 지사에 2200여 명의 컨설팅 인력을 운영하며 12개 산업과 주요 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조사와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성장 전략 및 벤치마킹 서비스뿐만 아니라, 경제 흐름을 파악하고 유망기술과 메가 트렌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식별해 정부기관과 기업, 투자자들이 성장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frost.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