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 ‘제14회 청소년국제교류실무자워크숍’ 진행

청소년 기관 종사자 대상 5개국 외국인 강사진의 실무 교육
청소년 기관 국제교류 실무자 및 관련 전공자 대상 선착순 접수

2022-11-18 13:20 출처: 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

제14회 청소년국제교류실무자워크숍 참가자 모집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이하 미지센터)는 올 12월 13일(화) 청소년 기관 실무자 및 해당 전공자들을 대상으로 ‘제14회 청소년국제교류실무자워크숍’을 진행한다. 이번 워크숍은 국제교류 사업에 활용 가능한 실무 콘텐츠와 효과적인 전략을 공유하고, 실무자 간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미지센터는 국내 유일의 지방자치단체 설립 국제교류 특화 시설로 청소년 기관 및 유관 단체 실무자들의 국제교류사업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해 청소년국제교류실무자워크숍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제14회를 맞은 워크숍 현장에는 미지센터에서 활동하고 있는 5개국(미국, 몽골, 베트남, 인도네시아, 일본 등) 외국인 강사진들이 직접 참여해 국제교류 프로그램 기획·운영 시 활용할 수 있는 국가별 문화와 청소년 교류 에티켓, 문화체험 키트를 활용한 활동 등을 공유한다.

이와 함께 참가 실무자들 간 네트워크 구축을 활성화하는 교류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또 외국인 강사진들이 함께 참여해 한국 내 외국인 강사진 인프라를 공유할 예정이다.

이번 청소년국제교류실무자워크숍은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현장에서 진행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워크숍 참가자에게는 문화체험 키트 및 교육 자료를 포함해 수료증을 제공한다. 선착순으로 60명의 참가자를 모집할 예정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기관 실무자 및 관련 전공자는 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미지센터) 홈페이지, 또는 참가 신청 링크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제출하면 된다.

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 개요

2022년 설립 22주년을 맞은 미지센터는 서울시가 설립하고, 교보생명 공익재단인 대산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서울시 청소년 문화교류 특화 시설이다. 우리 청소년들이 인문적 소양과 상생의 지혜를 갖춘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izy.net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