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예술인 인터뷰 영상 60편 완료

“화성예술인을 예술인DB 홈페이지에서 만나보세요”
화성 시민이 만난 지역 예술인 인터뷰 ‘나의 예술인답사기’ 영상 60편
예술인 아카이빙을 통한 지역예술인 홍보 및 지역예술 활성화 목적

2022-09-08 10:25 출처: 화성시문화재단

화성시문화재단이 제작한 예술인 인터뷰 영상 ‘나의 예술인답사기’ 현대미술가 최범용 편

화성시문화재단, 예술인 인터뷰 영상 ‘나의 예술인답사기’ 현대미술가 최범용 편

화성--(뉴스와이어)--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대)은 지역 예술인의 활동을 시민과 공유하고, 연계하는 예술인 홍보 영상 ‘나의 예술인답사기’ 영상 60편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제작 기간 184일, 전체 인터뷰 시간 39시간 47분에 이르는 이 프로젝트는 문화예술 아카이빙의 일환으로 화성 시민이 화성시 예술인의 작업실, 연습실에 방문해 인터뷰를 진행한 것으로 그 의미가 뜻깊다.

인터뷰에 참여한 화성시 예술가는 동요 작곡가, 도예가, 성악가, 화가, 국악 연주자, 연극인, 무용가, 피아니스트, 시인 등으로 공모를 통해 선정됐다. 제작된 예술인 인터뷰 영상은 화성시문화재단 유튜브 채널 및 화성시 예술인·예술단체를 기반으로 한 예술정보 플랫폼 ‘화성예술인DB’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화성예술인DB 홈페이지는 예술인 인터뷰 영상 뿐 아니라 화성시에 거주하고 활동하는 화성시 예술인·예술단체·생활예술인의 정보를 검색할 수 있으며, 직접 손쉽게 단체 정보를 등록하는 것도 가능하다. 1분기 진행한 화성시 ‘예술인 전수조사’에 따르면 화성시 예술인은 520명, 예술단체는 113개로 나타난다.

예술인 인터뷰에 참여한 설치 작가는 “나와 내 작업에 대한 이야기를 할 수 있어서 좋았던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화성시문화재단 담당자는 “화성시 예술인들을 발굴하고 홍보하는 사업을 통해 예술인들에게는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들에게는 다양한 예술향유 환경이 마련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화성시 예술인에 대한 정보 및 예술인 인터뷰 영상은 화성예술인DB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한 문의는 화성시문화재단 예술인지원팀으로 하면 된다.

화성시문화재단 개요

화성시문화재단은 화성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만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 고유의 문화 자원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개발, 지역 예술 활동 지원은 물론 공연, 축제, 전시 등 수준 높은 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화성시립도서관 등 운영시설과 찾아가는 문화 예술 서비스로 화성시 전역에서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문화와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cf.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