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장기부, 홈페이지 누적 가입자 1만 명 돌파 “투명하고 신속한 기부금 전달”

1원도 빠짐없이 100% 전달하는 ‘곧장기부’
기부금 사용 투명성 제고 위한 시스템 구축, 곧장기부 재기부자 상승 견인
“필요한 물품이 바로 도착했다” 등 기부자와 기부처 후기 잇달아

2022-09-05 08:30 출처: SK행복나눔재단

곧장기부가 홈페이지 누적 가입자 1만 명을 돌파했다

서울--(뉴스와이어)--SK 사회공헌 전문재단인 행복나눔재단이 ‘곧장기부’의 홈페이지 누적 가입자 수가 1만 명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곧장기부는 기부자들의 기부금을 1원도 빠짐없이 100% 아이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곧장기부는 기부금의 투명한 운용을 원하는 기부자들에게 새로운 기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오픈마켓 통한 물품 구매 △배송비, 수수료, 운영비 전액 부담 △기부 현황 실시간 알림 등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한 곧장기부는 신속한 기부금 전달을 위해 진행 중인 모금함을 6개로 유지, 1개 모금함당 모금 완료까지 걸리는 시간을 평균 3일 이내, 기부 물품 전달까지 걸리는 시간을 평균 10일로 유지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곧장기부 기부자들은 본인이 낸 기부금이 어떤 물품으로 언제, 얼마나 배송되는지 실시간으로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투명하고 신속한 기부에 공감한 곧장기부 기부자 47.8%가 재기부를 하고 있으며, 곧장기부 론칭 후 재기부율은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기부 가능한 최소 금액이 100원임에도 1인당 평균 후원 금액은 9만3715원에 달하며, 지금까지 곧장기부를 통해 약 5억7000만원의 기부금이 5만 여개의 물품으로 3만7000여 명의 아이들에게 전달됐다(2022년 9월 2일, 일시후원 기준).

곧장기부의 기부자들은 “기부한 지 3일 만에 배송 시작 문자를 받고, 기부 후기 사진도 10일 안에 확인할 수 있어 놀랐다”, “큰 금액은 아니지만 아이들이 보드게임을 하면서 좋아할 것 생각하니 기분이 좋다”, “내 커피 한 잔 금액이 아이들에게는 잠깐이라도 기분 좋은 하루가 됐으면” 등 다양한 의견을 남겼다.

또한 곧장기부 기부처에서는 “모금을 요청한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필요한 물품이 바로 도착해 아이들이 좋아했다”는 등의 후기를 보내오고 있다.

한편 곧장기부는 7월 기부금품 사용내역 및 회계감사를 마쳤으며, 자세한 내용은 SK행복나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K행복나눔재단 개요

SK행복나눔재단은 창의적이고 지속 가능한 사업 모델을 개발하는 사회공헌 전문 재단이다. 혁신에서 소외된 사회 문제들 속에서 작고 구체적인 문제를 찾아, 실험을 거듭하며 최적의 문제 해결 모델을 만들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