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램프, 디지털 아트 전시 ‘Nature’s Care’ 양양 벙커38.1서 개최

미디어 아트로 만나는 ‘자연의 생명력’, 양양 지역의 특색 살려
아트램프와 벙커38.1 협업, 미디어 아트 전시로 지역 발전에 이바지
로컬크리에이터 벙커38.1, 숨겨진 벙커를 복합 문화예술 공간으로 재탄생

2022-08-18 14:00 출처: 아트램프

‘Nature’s Care’ 전시 포스터

강원--(뉴스와이어)--시각 예술 플랫폼 아트램프(대표 이수아)가 8월 25일부터 연말까지 양양 벙커38.1(대표 윤지상)에서 자연의 보살핌을 주제로 한 디지털 아트 전시 ‘Nature’s Care’ 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Nature’s Care: 양양² - 흙(壤), 빛(陽), 바다(洋)의 보살핌(養)’ 전시는 자연이 주는 생명의 힘을 감각적이고 편안하게 느낄 수 있는 미디어 아트 전시로, 자연과 인간이 함께 만들어낸 조화로운 공간 안에서 관객이 위로와 기쁨을 얻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애니메이터 조승연과 미디어 아티스트 이창희 작가가 참여해 화려하고 강렬한 색채의 작품을 빛과 미디어로 구현하면서 더욱 깊은 몰입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가 열리는 벙커38.1은 강원도 양양군 강현면에서 발견된 옛 군사 시설이었던 벙커 일대를 복합문화예술공간으로 새롭게 탄생시킨 문화 재생 공간이다. 벙커 내부는 스마트 미디어 갤러리를 포함해 편집숍 등 총 3개의 구역으로 이뤄졌다. 벙커가 가진 매력을 한 번에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더불어 관객이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카페도 입점해 있다. 외부 공간엔 승마 체험과 로컬 푸드 존, 글램핑 존이 있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매력적인 공간이다.

한편 아트램프는 이번 ‘Nature’s Care’ 전을 시작으로 벙커38.1의 스마트 미디어 갤러리에서 2023년까지 꾸준히 기획전을 펼칠 예정이다. 아트램프 이수아 대표는 “벙커라는 특색을 살린 다양한 뷰 포인트를 마련해 관객들에게 이색적인 경험과 볼거리를 선보이고자 한다. 전시를 통해 이곳이 양양 관광의 거점이 될 수 있도록 진화한 공간 개념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트램프 개요

아트램프는 ‘예술 생태계의 선순환 구조 조성’이라는 미션을 갖고 예술 창작자와 예술 향유자 사이의 교량 역할을 하는 아트 플랫폼이다. 지리적, 계층적 구분 없이 예술가와 대중이 만나는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고 예술을 매개로 감동과 열정을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되고자 한다. 신선한 담론을 이끌고 건전한 비판과 대안 마련으로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 동시대의 다채로운 스펙트럼을 수렴하며 더 풍요롭고 품격있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s://artlamp.org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