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들의 슬기로운 집콕을 위한 랜선김장 체험 실시

2021-11-20 09:00 출처: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구리시청소년수련관이 청소년들의 슬기로운 집콕을 위한 랜선김장 체험을 실시했다

구리--(뉴스와이어) 2021년 11월 20일 -- 재단법인 구리시청소년재단(이사장 안승남) 구리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11월 13일(토) 구리지역 청소년들의 주말 여가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구리시청소년어울림마당의 일환으로 ‘쓱쓱싹싹 랜선김장’ 활동을 진행했다.

구리시청소년어울림마당은 구리시청소년수련관이 청소년 주말 프로그램 활성화 방안으로 기획·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이해 잠시 주춤했던 외부 활동을 활발하게 진행할 수 있으나, 안전한 가정 내에서 체험을 진행했다. 활동의 형태는 온라인으로 기획하고, 프로그램 내용은 겨울을 앞두고 가정에서 진행하는 김장 담그기로 결합해 준비했다. 또한 청소년뿐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김치 담그는 법을 배우며 김치의 우수성과 김장 담그기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특별한 경험을 제공했다.

체험 전날인 12일(금)에는 절임 배추와 각종 양념 및 속 재료, 그리고 김치와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수육 재료까지 들어 있는 풍성한 키트를 받아 가는 청소년과 가족들의 큰 기쁨을 확인할 수 있었고, 체험 당일 오전 11시부터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되는 전문 요리 강사의 김치 담그기 강의를 시청하며 가정 내에서 김치 담그기를 진행, 실시간 채팅창에서 청소년의 뜨거운 반응을 확인 할 수 있었다.

이에 구리시청소년재단 안승남 이사장은 “이번 활동이 아직까지 외부 활동이 많이 위축된 요즘의 상황을 슬기롭게 헤쳐나가고, 청소년과 가족이 함께 화합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오늘을 계기로 언택트 시대를 넘어 뉴노멀 시대에 어울리는 청소년 프로그램으로 청소년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gysc.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