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FA, 사설망 배포 기업 위한 ‘네트워크 식별자 프로그램’ 출시

주요 내용:
MFA, 자체 5G 사설망 소유 기업이 고유한 글로벌 PLMN ID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
MFA, 기업이 배포에 돌입할 수 있는 새로운 ‘사설망 가입자’ 카테고리 발표

2021-11-17 15:55 출처: MFA(MulteFire Alliance)
프리몬트,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세계 산업계의 3GPP 기술 기반 사설망 채택을 옹호하는 국제기관 MFA가 16일 기업용 ‘네트워크 식별자 프로그램(Network Identifier Program)’을 발표했다.

기업은 MFA의 고유한 글로벌 PLMN ID에 액세스할 수 있다. 이를 이용하면 자체 사설망을 배포할 때 MFA의 권한이 부여된 장치만 네트워크에 연결되도록 할 수 있다. 기업이 자체 PLMN ID를 별도로 신청할 필요가 없어 복잡성을 줄이고 네트워크 개발 절차를 간소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마젠 크마이텔리(Mazen Chmaytelli) MFA 회장은 “MFA의 사명은 기업이 자체 사설망을 최대한 빠르고 신속하게 배포하는 동시에 네트워크를 보다 효과적으로 제어하고, 온프레미스(on-premise) 데이터 보안을 개선하고, 예측 가능한 성능을 구현하는 이점을 실현하도록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MFA는 ITU로부터 고유한 글로벌 PLMN ID를 부여받았으며 모든 산업 분야가 디지털 여정을 지원할 PLMN ID에 즉시 액세스할 수 있도록 새 프로그램을 출범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해양, 제조, 창고, 유틸리티, 집객시설 등 기업 및 산업 부문은 중립 호스트 또는 사설망을 배포하는 데 필요한 모든 항목을 제공하는 사설망 ID 패키지나 NHN(Neutral Host Network) ID 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다. 대규모 배포의 경우 기업은 적용 범위 및 용량에 대한 요구사항에 맞춰 ID를 추가할 수 있다.

아시마키스 코코스(Asimakis Kokkos) MFA 기술 사양 그룹 회장/노키아 엔터프라이즈 솔루션(Nokia Enterprise Solutions) 기술 생태계 총괄은 “네트워크 공급업체나 운영자는 MFA에서 글로벌 PLMN ID에 액세스함으로써 고유하고 차별화된 사설망을 구축하는 데 필요한 식별자를 확보해 전 세계 어디서나 기업 고객을 위한 배포 프로세스를 간소화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배포 개시를 위한 신규 ‘사설망 가입자’ 카테고리 개발

MFA는 기업에 하나의 무료 사설망 ID 패키지를 부여하는 ‘사설망 가입자(Private Network Subscriber)’ 카테고리도 새로 구축했다. 기업은 로컬 허가 주파수에서 자체 5G 사설망을 배포하거나 현재 비면허 주파수에서 멀티파이어(MulteFire®)/4G 사설망을 배포하는 데 이 패키지를 즉각 사용할 수 있다.

크마이텔리는 “사설망 가입자는 일회성 요금으로 영구 사용할 수 있고 갱신이 필요 없는 사설망 ID 패키지에 액세스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회원사는 각 사의 배포 요건에 부합하는 무료 패키지도 받을 수 있다”며 “MFA는 가능한 많은 사설망을 뒷받침하고자 하며 이 중요한 프로그램을 전체 산업에 제공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앞서 3GPP 시장 대표 파트너(Market Representation Partner, 약칭MRP)인 MFA는 사설망 배포를 더 활성화하기 위해 ‘Uni5G™ 기술 청사진(Uni5G™ Technology Blueprints)’을 개발하고 있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들 청사진은 기업이 특정 배포와 관련된 3GPP 5G 표준의 주요 기능을 구현하는 데 대한 실질적 지침을 제공하게 된다. 첫 번째 청사진은 2021년 12월 마무리된다.

네트워크 식별자 프로그램은 MFA 인증 기관(MFA Certificate Authority)이 관리하며 MFA 회원사와 비회원사에 제공된다. 웹사이트(www.mfa-tech.org)에서 프로그램 참여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자료:

· 백서: ‘해상용 5G 사설망: 디지털 항구 자동화의 기회(5G Private Networks for Maritime Use: Opportunities for Digital Port Automation)’ 비캠 리서치(Beecham Research)

· 백서: ‘사설 5G망의 주파수 자유화의 중요성(The Importance of Spectrum Liberalization for Private 5G Networks)’. ABI 리서치(ABI Research)

· 동영상: ‘제조를 위한 UNI5G, 멀티파이어 사설망(Uni5G and MulteFire Private Networks for Manufacturing)

MFA 개요

MFA는 LTE용 MFA 정의 멀티파이어(MulteFire) 규격과 5G용 Uni5G 기술 청사진을 활용해 세계 업계가 사설 이동통신망을 채택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는 국제단체다. 기업들은 Uni5G 또는 멀티파이어를 활용해 비면허대역, 공용 주파수 또는 로컬 라이선스 대역에서 신뢰성과 안전성을 갖춘 최적화된 자체 사설망을 효율적으로 구축할 수 있다. 웹사이트(www.mfa-tech.org)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11600529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