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라 컨소시엄, UWB 모멘텀에 이정표 달성

피라 인증 프로그램, UWB의 정밀한 위치 기능을 활용해 기기의 상호 운용성 뒷받침

2021-10-28 09:00 출처: FiRa Consortium

비버턴, 오레곤--(뉴스와이어) 2021년 10월 28일 -- 선도적 혁신 기업들의 힘을 빌어 초광대역(UWB)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고 있는 피라 컨소시엄(FiRa™ Consortium)이 26일 UWB 기술의 시장 수용과 관련해 2가지 이정표를 세웠다고 발표했다.

피라 컨소시엄은 UWB 기기 간 상호 운용성을 인증하는 1단계 프로그램을 마련한 가운데 현재 회원사가 100곳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글로벌 휴대폰 제조업체들이 모두 회원으로 가입했으며 반도체, 네트워크, 보안, 소비자 기술 시장을 선도하는 업체들이 대거 합류했다.

찰리 장(Charlie Zhang) 피라 컨소시엄 의장은 “UWB가 와이파이, 블루투스와 함께 무선 로컬 커넥티비티 기술의 축으로 빠르게 자리 잡고 있다”며 “피라 컨소시엄의 인증 프로그램과 탄력을 받은 회원사 증가세는 시장이 UWB를 이행할 채비를 마쳤음을 알리는 신호탄”이라고 말했다.

피라 컨소시엄의 인증 프로그램은 UWB 기기의 상호 운용성에 없어서는 안 될 정밀한 거리·위치 측정 기능에 초점을 맞춘 첫 기저 시험·인증 프로그램이다. 공인 스마트폰이 업체에 구애받지 않고 피라가 인증한 UWB 기술을 활용해 위치 태그를 찾고 안전하게 문을 열며 가전제품과 매끄럽게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파인 레인징(Fine Ranging)의 미래를 연다는 피라 컨소시엄의 비전에 반드시 필요한 프로그램이다.

피라 컨소시엄은 피라 기기 인증 프로세스를 활용해 독립 공인시험소(ATL)에서 검사를 수행, 기기를 인증할 예정이다. 인증을 받으려면 피라의 MAC/PHY 적합성 요구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피라 컨소시엄의 컴플라이언스인증워킹그룹 공동의장인 라인하르트 마인들(Reinhard Meindl)은 “업계를 아우르는 상호 운용성 없이 성장할 수 있는 개방형 기술 생태계는 없다”며 “UWB 도입 확대를 위한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는 피라 컨소시엄에 인증 프로그램은 필수적 적합성 레이어를 보장하는 아주 중요한 첫 단계”라고 말했다.

이제 제조업체들은 기기의 MAC/PHY 적합성 인증 작업을 추진할 수 있다. 올해 안에 인증을 받은 첫 제품들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2022년에는 그 수가 늘 전망이다. 피라 컨소시엄은 MAC/PHY 외에 UWB 레이어 인증도 꾸준히 개발해 2022년 중순 새로운 인증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피라 컨소시엄(FiRa Consortium) 개요

오레곤 비버턴에 본사를 둔 피라 컨소시엄은 UWB 기술의 정밀한 거리·위치 측정 기능을 통해 매끄러운 사용자 경험을 개발하는 한편 도입 확산을 꾀하는 회원사 중심 단체다. 웹사이트(www.firaconsortium.org)에서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2021 피라 컨소시엄(FiRa Consortium). 무단 전재와 무단 복제를 금함. 피라, 피라 컨소시엄, 피라 로고, 피라 인증 로고, 피라 태그라인은 미국이나 기타 국가에서 피라 컨소시엄이나 라이센서/공급업체가 등록한 상표 또는 등록 상표로 허가 없이 사용할 수 없다. 다른 모든 상표와 서비스 마크, 제품 및 서비스명은 각 소유자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