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가게-GS샵, 코로나 극복을 위한 아름다운하루 열어

GS샵 약 1억5000만원 상당의 물품 기부
아름다운가게 전국 43개 주요 매장에서 진행

2021-10-28 08:30 출처: 아름다운가게

GS SHOP과 함께하는 아름다운하루 현수막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10월 28일 -- 나눔과 순환을 실천하는 비영리 공익재단 아름다운가게(이사장 홍명희)가 29일 ‘GS SHOP과 함께하는 아름다운하루’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아름다운가게 전국 43개 주요 매장에서 진행된다. 이 행사를 위해 GS샵은 약 1억5000만원 상당의 전년도 히트 상품 및 리퍼브 제품을 기부했다. 이날 판매 수익금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소외 이웃을 지원하는 데 사용된다. 행사 매장은 아름다운가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GS리테일 사회공헌 담당 김은진 매니저는 “나눔 바자회 수익금이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 이웃을 위해 귀하게 사용되길 바라며, 지역 주민들이 환경적 가치인 새활용을 직접 경험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 등을 마련해 지역사회와 주민들과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GS샵은 2013년부터 아름다운가게에 다양한 물품을 꾸준히 기부하며 자원 순환과 소외 이웃을 위한 나눔에 힘쓰고 있다.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가게와 손을 잡고 사회적경제 기업의 판로 확대 지원을 위해 홈쇼핑 방송을 지원하는 등 사회적 기업 자립에 대한 지원 사업도 지속해서 이어오고 있다.

아름다운가게 윤여영 상임이사는 “코로나19가 장기화하면서 어려움에 놓인 소외된 이웃을 위해 물품을 기부해준 GS샵에 감사를 전한다”며 “우리 사회 곳곳에 따뜻한 나눔의 손길이 닿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아름다운가게 개요

아름다운가게는 모두가 함께하는 나눔과 순환의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쓰지 않는 헌 물건, 아직 사용하지 않은 새 것이라도 내게는 필요 없는 물건을 필요한 이웃을 위해 내놓는 나눔을 통해 우리 사회의 생태적, 친환경적 변화에 기여한다. 업사이클링, 환경교육, 자원봉사 등의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사업을 진행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