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에르, 독일 국제 산업안전보건 전시회 ‘A+A 2021’ 참가로 해외 시장 진출 본격화

세계 최대 규모의 안전보건 전시회 참가 및 글로벌 인증 획득 기반으로 유럽 지역 내 본격적인 수출 시장 개척
고효율 여과 집진 필터 적용한 아에르 산업·보건용 마스크 전시 예정
유럽 CE 마스크 인증 테스트, FFP2 등급 필터로 제품 안전성 입증

2021-10-25 08:54 출처: 씨앤투스성진 (코스닥 352700)

유럽 CE 인증을 획득한 산업용 마스크 ‘아에르 아이’

부산--(뉴스와이어)--씨앤투스성진(대표이사 하춘욱)의 라이프 케어 솔루션 브랜드 ‘아에르(Aer)’가 10월 26일부터 29일까지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산업안전보건 전시회 ‘A+A 2021’에 참가한다고 25일 밝혔다.

독일 국제 산업안전보건 전시회 A+A는 2년 주기로 개최되는 전시로 기업 유지 발전에 필수인 인적 자원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직장에서 건강과 안전을 위한 산업안전 분야 제품과 솔루션을 선보인다.

올해 37회를 맞는 A+A 2021은 1100개 이상 기업체가 참가해 코로나19가 야기한 팬데믹 상황을 대비하는 안전, 보안, 직장 보건에 대한 다양한 혁신과 아이디어를 선보일 예정이다.

아에르는 A+A 2021에서 개인 보호 장비 중 호흡기 관련으로 전시 출품을 진행한다. ‘직장에서의 안전’이라는 주제 아래 산업용 마스크인 ‘아에르 아이(Aer I)’와 보건용 마스크인 ‘아에르 스탠다드핏(Aer Standard Fit)’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에르 아이는 아에르의 독자적인 기술로 직접 개발한 고효율 여과 집진 필터를 적용해 미세먼지를 94% 이상 차단한다.

특히 A+A 2021에 출품하는 아에르 아이, 아에르 스탠다드핏은 높은 필터 기술력을 인증받아 올해 8월 스페인 인증 기관(LGAI TECHNOLOGICAL CENTER, S. A./Applus)로부터 엄격하고, 까다로운 시험을 통과하고 ‘FFP2 NR’ CE 인증[1]을 획득해 유럽과 유럽 자유 무역 연합(EFTA) 국가 지역 내에서 자유롭게 유통이 가능해졌다.

CE 인증은 유럽 시장에 KF94 마스크를 수출하기 위한 필수 절차로, 유럽 개인보호 장비 규정과 유럽연합 지침 등에 따라 매우 엄격한 CE COC EN 149 시험을 통과해야 한다. 그 중 FFP2 등급은 국내 식약처 KF94와 유사한 등급으로 품질과 안전성 등의 테스트 과정을 모두 통과한 제품에 적용된다. 유럽 CE 마스크 인증 테스트는 대표적인 국가별 마스크 등급 기준 중 가장 높은 품질의 필터를 요구하는 시험으로 아에르는 이번 CE 인증을 통해 높은 필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아에르 담당자는 “A+A 2021 전시회 참가는 아에르의 뛰어난 필터 기술력을 전 세계에 보여줄 기회”라며 “이번 전시회 참가와 CE 인증 획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개척에 나서고, 유럽 지역 고객들에게 혁신적인 라이프 케어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기업의 면모를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에르는 안정적인 유럽 시장 진출과 신규 거래처 확보를 위해 해외 마케팅 업체와 계약을 체결 후 사전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또한 유럽 지사와 생산 기지 설립까지 검토하고 있다. 올 하반기에는 산업용 마스크와 샤워기 필터를 기반으로 유럽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예정이다.

[1] 안전, 건강, 환경 및 소비자 보호와 관련해 EU 이사회 지침의 요구사항을 모두 만족한다는 의미의 통합 규격 인증마크로 유럽연합(EU) 시장에서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의무적으로 제품상에 CE 마킹이 표기돼야 한다.

씨앤투스성진 개요

2003년 5월 설립된 씨앤투스성진(CNTUS-SUNGJIN Co., Ltd.)은 생활공해와 산업재해로부터 소중한 가족과 나 자신을 지키고 더 나은 삶을 즐기게 하는 라이프 케어 전문 기업이다. 세계 최고 수준의 고성능 고효율 집진필터 원단 원천 기술 및 원단에서 완제품까지 자체 생산 가능한 글로벌 생산 시스템을 바탕으로 다양한 보건용·산업용 마스크와 에어필터를 제조하며 국내 에어필터 및 마스크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씨앤투스성진이 2016년 론칭한 라이프 케어 솔루션 브랜드 아에르(Aer)는 독보적인 필터 기술력과 고품질 소재를 바탕으로 안전하고 숨쉬기 편한 프리미엄 마스크와 극 초미세먼지 차단 및 유해가스 제거, 항균 기능을 갖춘 프리미엄 자동차 에어컨 필터, 친환경 교체형 베개 커버, 숙면을 돕는 아로마 부스터를 선보이고 있다. 향후 필터 샤워기와 세면대 및 싱크대 수전 제품, 아로마 바디로션/바디워시 등 소비자의 일상생활 전반을 케어하는 다양한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