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로 베리타스, 세큐라와 협력해 사이버 보안 서비스 확대

뷰로 베리타스, 사이버 보안 전문기업 세큐라 지배 지분 확보
사이버 보안 적합성 평가 서비스에 업계 최고의 전문성 부여

2021-01-21 13:50 출처: Bureau Veritas

뇌이쉬르센, 프랑스--(뉴스와이어) 2021년 01월 21일 -- 테스트, 검사 및 인증 분야의 세계적 선도기업 뷰로 베리타스(Bureau Veritas)가 사이버보안 서비스를 전문으로 하는 독립 서비스 기업인 세큐라(Secura BV)의 다수 지분을 확보하면서 인수를 완료했다고 20일 발표했다.

세큐라는 뷰로 베리타스 사이버 보안 전략의 초석이 될 것이다.

디지털 보안 요구와 새로운 규제가 늘어남에 따라 적합성 평가 요구도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그 결과 사이버 보안을 위한 시험, 검사 및 인증(Test, Inspection and Certification, 이하 TIC) 서비스는 큰 성장이 예상되고 상당한 추진력을 갖는 신흥 시장이 되고 있다. 세큐라는 이렇듯 새롭게 부상하는 전도 유망한 적합성 시장에서 TIC 활동을 강력하게 이끌어가는 유수의 사이버 보안업체이다.

2000년 네덜란드에서 설립된 세큐라는 아인트호벤과 암스테르담 두 곳의 기술 센터에 100명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2020년 매출은 1000만 유로에 약간 못 미쳤다.

탄탄한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세큐라는 표준, 프레임워크 및 인증 프로그램에 따라 사이버 보안 위험을 식별하고 평가하는데 전체론적인 보안 접근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세큐라의 미션은 ‘고객의 보안에 통찰력을 제공하는 것’이다.

뷰로 베리타스 CEO인 디디에 미쇼 다니엘(Didier Michaud-Daniel)은 “기업과 개인들 공히 늘어나는 사이버 보안 위험에 직면하고 있으며 개인적 또는 전문적인 데이터 및 시스템 보호는 보안과 안전, 너 나아가 비즈니스 지속 가능성을 둘러싼 중요한 과제가 됐다”며 “이번 전략적 제휴는 비 물리적 자산의 적합성 평가에서 뷰로 베리타스의 신속한 개발을 지원한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몇 년 동안 현재의 사이버 보안 TIC 시장 추진력이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세큐라의 전문성은 주요 지역 및 산업을 겨냥한 글로벌 서비스를 더욱 강화할 것이다”며 “뷰로 베리타스 이사회를 대신해 세큐라 팀을 열렬히 환영한다”고 덧붙였다.

세큐라 전무이사인 디어크 얀 반 덴 휴벨(Dirk Jan van den Heuvel)은 “뷰로 베리타스와 세큐라 모두 향후 수십 년 동안 사이버 보안 분야에 큰 기회가 있음을 잘 알고 있다”며 “분명히 사회의 여러 곳에서 보안을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 올릴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뷰로 베리타스와 힘을 합치면 보안 전문 지식 제공에서 사세를 확대하고 세큐라의 역량 강화를 가속화할 수 있다는데 의심의 여지가 없다”며 “우리는 뷰로 베리타스의 폭 넓은 시장 진출 규모와 세계 유수의 기업으로부터 얻은 진실된 명성을 통해 이익을 누릴 수 있기 때문에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앞으로 훨씬 더 빠른 발전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세큐라는 인력, 사람, 조직 및 기술(네트워크, 시스템,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을 망라하는 보안 테스트, 감사, 교육 및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표준(ISO 27001[1], NIST CSF[2], OWASP ASVS[3], ISAE 3000/3402[4], UNECE[5] 규정, ETSI EN 303 645[6], IEC 62443[7], 공통 기준[8] 등)에 따라 보안 테스트 및 인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최고 수준의 인증 및 라이선스를 광범위하게 보유하면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유럽 보안 시장에 확고한 기반을 두고 있는 회사는 현재 다각화된 국제 고객 기반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기술, 에너지, 산업, 자동차, 금융, 공공 및 의료 시장에 주력하면서 모든 산업 부문에서 적극적으로 사업을 펼치고 있다.

[1] ISO 27001은 정보 보안 관리에 관한 선도적 글로벌 표준이다.
[2] NIST 사이버 보안 프레임워크(CSF)는 민간 부문 기업이 사이버 공격을 식별, 탐지하고 대응하는데 보다 효율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따라야 할 일련의 지침이다.
[3] OWASP ASVS(Application Security Verification Standard, 애플리케이션 보안 검증 표준)는 매우 안전한 애플리케이션을 설계, 구축하고 시험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보안 요건 및 지침의 세부 목록이다.
[4] ISAE 3000/3402는 비 재무 정보(3000) 및 내부 통제(3402) 전반을 보증하는 표준이다.
[5] UNECE(United Nations Economic Commission for Europe, 유엔 유럽경제위원회) 규정은 차량 안전, 환경 보호, 에너지 효율성 및 도난 방지를 다루고 있다.
[6] ETSI EN 303645는 소비자 IoT 장치에 대한 기본 요건을 제시하고 있다.
[7] IEC 62443 표준은 제어 시스템 구성 요소 및 시스템에 대한 보안 기능을 규정하고 있다.
[8] 정보 기술 보안 평가를 위한 공통 기준(공통 기준 또는 CC라고 함)은 컴퓨터 보안 인증을 위한 국제 표준(ISO / IEC 15408)이다.

뷰로 베리타스(Bureau Veritas) 개요

뷰로 베리타스는 시험·검사·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제 기관이다. 1828년 설립된 뷰로 베리타스는 세계 전역에서 사무소 및 실험실 1500여곳을 운영하고 있으며 직원 수는 7만5000명이 넘는다. 뷰로 베리타스는 품질, 건강, 안정, 환경 보호, 사회적 책임감 측면에서 자산과 제품, 인프라, 공정이 기준과 규정에 부합하는지 여부를 평가하는 혁신적인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성과를 개선할 수 있도록 돕는다.

뷰로 베리타스는 파리증권거래소(Euronext Paris)에 상장했으며 넥스트 20(Next 20) 지수에 속해 있다.

Compartment A, 국제증권식별번호(ISIN) FR 0006174348, 종목명: BVI.

뷰로 베리타스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bureauveritas.com)나 트위터(Twitter, @bureauveritas), 링크드인(LinkedIn)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큐라(Secura) 개요

세큐라는 독립적인 사이버 보안 전문 기업으로 소중한 자산과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한 통찰력을 제공하고 있으며 IT(정보기술), OT(운영기술) 및 IoT(사물인터넷) 분야에서 사이버 보안을 가시적이고 측정 가능하게 만들고 있다. 세큐라는 보안 자문, 테스트, 교육 및 인증 서비스를 통해 전체론적으로 사이버 보안에 접근하고 있으며 인력, 정책 및 조직 프로세스에서 네트워크, 시스템,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에 이르기까지 모든 측면을 망라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secura.com) 참조.

회사의 정보는 블록 체인 기술로 인증됐다.

이 보도자료의 진본 여부는 웹사이트(www.wiztrust.com) 에서 확인.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11900611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