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스타 코리아, ‘제1회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데모데이’ 개최

2019년 12월 접수 시작, 올해 8월 최종 선발된 10개 스타트업 대상으로 13주간 프로그램 운영
제1회 데모데이 온라인으로 진행, AI 기반 테크에서 칵테일에 이르기까지 독창적인 비즈니스 모델 선보일 예정

2020-12-02 12:00 출처: 테크스타

테크스타 코리아가 제1회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Techstars Korea Demo Day 2020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액셀러레이터 테크스타(Techstars)가 테크스타 코리아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첫 번째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데모데이는 2020 테크스타 코리아 클래스에 참여한 10개 스타트업 업체들이 벤처 투자자, 기업 관계자 및 전문가를 대상으로 각자 비즈니스 모델을 소개하고 시연하는 자리다.

테크스타는 2019년 12월 참가자 접수를 시작으로 독창적인 비즈니스 모델과 기술을 보유한 10개 스타트업을 선정, 2020년 8월 31일부터 13주간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테크스타 코리아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첫 번째 클래스는 한국 팀 2개를 비롯해 총 7개 국가 출신 창업가 및 팀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스타트업은 강남 마이워크스페이스에 마련된 테크스타 코리아 전용 공간에서 업무를 수행하면서 테크스타의 오랜 노하우가 담긴 프로그램과 전문가 멘토링 및 네트워킹을 받았다.

제1회 데모데이에서 발표하는 2020 테크스타 코리아 클래스 스타트업은 아래와 같다.

△바운티팜(BountiFarm)

글로벌 B2B 농업 무역을 자동화하고 적합한 금융 수단과 위험 관리를 제공하는 ‘AI 기반 채팅 브로커’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판매자와 구매자는 바운티팜 플랫폼의 AI 브로커와 채팅을 통해 쉽고 안전한 방식으로 실시간 거래를 할 수 있다. (호주, https://bountifarm.com)

△데이턴스(Datance)

데이터 수집, 데이터 품질 보증, 데이터 통합 및 데이터 거버넌스 등에 대한 개별 솔루션이나 라이선스 없이 데이터 파이프라인 전반을 관리할 수 있는 단일 통합 플랫폼을 제공한다. (일본, https://www.datance.ai)

△파운더리 식스(Foundry Six)

증강현실(AR) 게임에 특화된 유통 플랫폼이다. 개발자는 이 플랫폼을 통해 게임 판매 수익을 올릴 수 있으며, 플레이어는 더 몰입도 높은 AR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미국, https://foundrysix.com)

△게더(Gather)

소규모 모임이나 팀 빌딩 활동을 할 때 사용자 선호도에 따라 쉽게 일정을 관리하고 조율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며 다이나믹한 활동 피드를 제공해 새로운 경험을 창출한다. (캐나다, https://www.gatherapp.live)

△인스파이어 미 월드(Inspire Me World)

뷰티 용품, 간식, 문구 등을 주제로 큐레이팅한 상자를 전 세계로 배송하는 구독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전 세계 문화 경험을 전달한다. 현재 인스파이어 미 코리아와 인스파이어 미 재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 다양한 문화를 플랫폼에 추가할 예정이다. (영국, https://www.inspiremekorea.com)

△밀키웨이 AI(Milky Way AI)

컴퓨터 비전 기술을 활용해 혁신적인 리테일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리테일 공간의 진열대 정보를 수집해 리테일러와 브랜드 모두 쉽고 빠르게 진열을 검수할 수 있고, 리테일 공간에 상품을 항상 최적의 수량으로 진열해 매출의 최적화를 가능하게 한다. (싱가포르, https://www.milkyway.ai)

△스마트마인드(SmartMind)

AI 기반 광고 캠페인 배포 및 관리 플랫폼을 개발한다. 이 플랫폼은 여러 소스의 캠페인 성과를 단일 인덱스로 실시간 수집, 분석할 수 있으며 캠페인의 배포를 최적화해 디지털 마케팅의 효율성과 효과 모두 극대화할 수 있다. (한국, https://www.smartmind.team)

△트래블(Trabble)

게스트 인게이지먼트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플랫폼을 통해 여기저기 흩어져 제공되는 여행 서비스를 하나로 통합하고자 한다. 트래블은 고객 요청 사항, 예약 및 서비스를 자동화해 여행 및 호스피탈리티 비즈니스 업체가 여행 전 단계부터 체크인, 여행 중, 체크아웃 그리고 여행 이후에 이르는 모든 과정에서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싱가포르, https://www.trabble.co)

△버벳(Vervet)

수제 칵테일을 캔에 담아 어디에서나 칵테일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 캘리포니아의 풍부하고 신선한 농산물과 LA 문화의 조화가 버벳의 레시피다. (미국, https://drinkvervet.com)

△와이햇 AI(Y-hat AI)

대한민국 사이버작전사령부 출신 부대원들로 구성된 팀으로, 새로운 데이터 수집 및 교환 방식을 제시한다. 와이햇은 클라우드에 AI를 통해 저장된 동영상을 시맨틱 방식으로 검색할 수 있는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제공한다. (한국, http://www.yhat-ai.com)

프로그램 운영을 담당한 테크스타 코리아 배진호 프로그램 매니저는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테크스타가 한국에서 최초로 선발한 10개 팀이 크고 작은 성과를 거두며 유의미한 성장을 기록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며 “테크스타는 앞으로도 테크스타 코리아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의 비즈니스와 기술, 문화에 관심이 있는 팀을 선정해 한국에서 일하고 생활하며 비즈니스 기회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테크스타 코리아 액셀러레이터 데모데이는 유튜브를 통해 12월 2일 오전 9시부터 생중계될 예정이다.

데모데이 발표 영상은 앞으로 2주간 홈페이지에서 다시 볼 수 있다. 데모데이 참가 스타트업에 관심 있는 투자자나 기업은 홈페이지를 통해 10개 스타트업과 직접 연락할 수 있다.

테크스타 개요

2006년 설립된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테크스타는 전 세계에 포진해있는 네트워크를 통해 초기 스타트업을 돕는다. 테크스타와 함께하는 창업가는 회사의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른 창업가, 전문가, 멘토, 알럼나이, 투자자, 커뮤니티 리더 및 기업과 네트워킹할 수 있다. 테크스타는 테크스타 스타트업 프로그램(Startup Program), 멘토십 드리븐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Mentorship-Driven Accelerator Programs), 기업 이노베이션 파트너십(Corporate Innovation Partnerships) 부문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2020년 총 46개(11월 기준)의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누적 242개 클래스가 진행됐다. 2270곳 이상의 스타트업에 투자, 포트폴리오 회사의 시가총액은 305억달러(약 34조 227억원)에 달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