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꼬가와, 파워팩터스와 신재생에너지 자산 성능 관리 플랫폼 대한 리셀러 계약 체결

요꼬가와 포트폴리오 통합으로 태양광, 풍력, 에너지 저장 프로젝트를 위한 ‘sensor-to-enterprise’ 솔루션 구현

2020-12-02 11:00 출처: Yokogawa Electric Corporation (도쿄증권거래소 6841)

자산 성능 관리를 위한 파워 팩터스의 드라이브 플랫폼

도쿄/샌프란시스코--(뉴스와이어)--요꼬가와 전기(Yokogawa Electric Corporation)(도쿄증권거래소: 6841)와 미국 파워팩터스(Power Factors, LLC)가 글로벌 리셀러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요꼬가와는 업계 선도적 재생 전력 시설용 자산성능관리(APM) 솔루션인 파워팩터스의 드라이브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판매하게 된다.

태양광, 풍력, 에너지 저장 자산을 위해 설계된 파워팩터스의 APM용 클라우드 기반 드라이브 플랫폼은 균등화발전비용(levelized cost of energy, 약칭 LCOE[*]) 최적화에 필요한 도구와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또한 신재생에너지 자산의 다양한 대형 설비를 통합하는 복잡한 작업을 해결한다. 이 플랫폼은 소유주와 운영사가 노후화된 제어 기술과 분산 시스템 처리부터 데이터 품질, 자산 성능, 규제 준수 관리에 이르기까지 가장 큰 도전 과제를 극복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요꼬가와 신재생에너지 제품 포트폴리오는 에지 디바이스, 제어 플랫폼과 시스템 설계 등 광범위한 서비스, 에너지 저장 장치 최적화를 위한 고급 솔루션을 아우른다. 여러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업체와 자산 유형, 인터페이스가 혼재된 업계에서 파워팩터스의 주력 APM 플랫폼과 요꼬가와의 산업 자동화 시스템 및 글로벌 서비스 네트워크를 결합함으로써 사업주와 운영사는 산하 여러 플랜트에 표준화된 하드웨어 인프라와 소프트웨어 인터페이스를 구축해 보다 효율화된 관리와 분석을 실행할 수 있다.

데이브 로버츠(Dave Roberts) 파워팩터스 수석 부사장은 “요꼬가와와 제휴해 업계에서 검증된 파워팩터스의 드라이브 플랫폼을 전 세계에 제공하게 돼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그는 “이 솔루션 제품군은 분산 신재생에너지 자산의 사업주와 운영사가 급변하는 시장에서 전력 생산과 매출 기회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고 말했다. 이어 “판매상, 하이브리드, 헤징 및 계통운영보조서비스 구매는 복잡한 제어와 최적화 기능을 필요로 한다”며 “이번 계약을 통해 파워팩터스가 자랑하는 동급 최강의 자산 성능 관리와 요꼬가와가 보유한 최고의 계측, 자동화, 제어 역량을 결합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나카오카 코지(Koji Nakaoka) 요꼬가와 부사장 겸 글로벌 영업/산업마케팅 본부 총괄은 “파워팩터스와 맺은 계약을 발판으로 기술과 시장 개발 면에서 상당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요꼬가와는 수 십년동안 전 세계 주요 전력 및 에너지 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해 왔으며 세계적으로 신재생에너지로 전환하는 상황에서 고객에게 업계를 선도하는 솔루션을 계속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요꼬가와의 현장 센서, 데이터 수집 및 제어 분야 강점과 파워팩터스의 고급 분석 및 APM 소프트웨어의 막강한 조합을 바탕으로 신재생에너지원을 효율적으로 확대, 최적화하고자 하는 선도적 신재생에너지 기업을 뒷받침할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는 의미 있는 통찰이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에서 시작된다는 공통된 이해를 바탕으로 신재생에너지 산업 성장을 지원하고 보다 깨끗하고 지속가능한 미래에 기여하기 위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 균등화 발전비용은 가정된 금융 수명과 듀티 사이클(duty cycle) 동안 발전소 건설 및 운영 비용을 회수하는 데 필요한 생산전력 단위 당 평균 수익을 의미한다.

상세 정보

요꼬가와 재생가능 에너지 솔루션: https://www.yokogawa.com/industries/renewable-energy/

파워팩터스 드라이브 플랫폼: https://pfdrive.com/products/

파워팩터스(About Power Factors, LLC) 개요

파워팩터스의 사명은 신재생에너지의 세계 주요 발전 원천화를 뒷받침하는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파워팩터스는 여러 운영 데이터원, 자산 계측구조 및 메타데이터 프레임워크를 통합해 오늘날 대형 포트폴리오에서 작동하는 단일 클라우드 기반의 원격 자산 관리 플랫폼을 구축한다. 파워팩터스는 유지 보수 워크플로우에 대한 임베디드 연결을 통해 프로세스를 효율화하고 비용을 절감하며 자산 투자자본수익률(ROI)를 증가시킨다. 고객사는 실행 및 고객 성공 서비스를 통해 자산 수명 주기 동안 플랫폼에서 가치를 신속히 실현할 수 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pfdrive.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파워팩터스 드라이브 소프트웨어 플랫폼은 청정 에너지 소유주, 운영사 및 자산 관리자에게 모니터링, 성능 분석, 현장 유지보수 및 상업 관리를 위한 통합 시스템을 지원해 설비 전반에서 확장 가능한 플랜트 성능 최적화를 가능케 한다. 또한 드라이브 플랫폼은 다른 비즈니스 도구를 연결해 날씨 및 시장 데이터, 전사적자원관리(ERP) 등을 위한 애플리케이션과 원활히 통합한다.

요꼬가와(Yokogawa) 개요

1915년에 설립된 요꼬가와는 측정, 제어 및 정보 분야에서 광범위하게 사업을 펼치고 있다. 산업 자동화 사업은 석유, 화학, 천연가스, 전력, 철강, 펄프 및 제지 산업을 비롯해 다양한 범위의 공정 산업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제품과 서비스 및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요꼬가와는 생명 과학 혁신 사업을 통해 의약 및 식품 산업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근본적으로 생산성을 향상시킨다는 목표를 추구하고 있기도 하다. 또한 시험 및 측정, 항공 그리고 그 밖의 사업에서는 업계를 선도하는 정밀도와 신뢰도를 자랑하는 필수 계기와 장비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요꼬가와는 62개국 114개 기업으로 이루어진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고객들과 함께 공동으로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 2019 회계연도의 총매출액은 미화 37억달러에 이른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yokogawa.com) 참조.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233318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