핏빗, 일본의 핏빗 프리미엄 독점 유통업체로 JMDC 지정

2020-11-26 15:45 출처: JMDC Inc.

일본 핏빗 프리미엄 이미지

도쿄--(뉴스와이어)--핏빗(Fitbit)(뉴욕증권거래소: FIT)이 JMDC(도쿄증권거래소: 4483)가 일본의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핏빗의 유료 회원 서비스인 핏빗 프리미엄(Fitbit Premium)을 독점적으로 공급하는 유통업체가 될 것이라고 26일 발표했다.

일본 최대의 의료 데이터베이스 제공업체 중 하나인 JMDC는 2016년부터 일본의 기업 고객(지불기업, 기업 건전성에 주력하는 회사, 개인 보험사)에게 핏빗 기기(추적기 및 스마트 워치)를 제공해왔는데 오늘부터는 핏빗 프리미엄도 제공하게 된다.

핏빗 프리미엄은 사람들이 더 많이 움직이고, 숙면을 취하고, 잘 먹을 수 있도록 돕는 실행 가능한 맞춤형 지침을 제공한다. 프리미엄 회원은 맞춤화된 프로그램, 첨단 분석, 개인 통찰력, 운동, 새로운 도전, 새로운 주요 건강 지표, 건강 보고서 등을 핏빗 앱 한 곳에서 누릴 수 있다. 또한 핏빗 프리미엄은 아스켄(Asken), 크로이(Croix) 및 뉴로스페이스(Neurospace)와 같은 파트너들이 일본어로 현지화된 수면, 영양 및 마음가짐을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핏빗 프리미엄은 출시 후 1년 만에 이미 50만명 이상의 유료 가입자를 확보했다.

후생노동성에 따르면 일본은 급격한 고령화 인구를 지원하기 위해 2018년에 약 42조600억엔(미화 3857억달러)을 지출해 의료비용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1]. 일본의 기업들이 이 의료 비용의 상당 부분을 지불하고 있는데 많은 기업들이 정부의 강력한 지원과 인정을 받아 직장 건강과 웰빙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강화했다[2].

핏빗의 국제 건강 솔루션 부사장 겸 아시아태평양 총괄 관리자인 스티브 몰리(Steve Morley)는 “최근 몇 년 동안 일본의 기업들은 종업원과 회원의 건강과 웰빙을 개선하는데 점점 더 전념하고 있는데 핏빗의 혁신적인 웨어러블 기기와 지원 글로벌 커뮤니티는 우리로 하여금 기업 고객이 이런 목표를 달성하도록 돕는 자연스러운 파트너가 되게 만들었다”며 “JMDC와 같은 전략적 파트너 및 우리의 유통업체 네트워크와의 협력은 일본의 모든 국민들이 건강과 웰빙을 보다 쉽게 접근하고 달성하는데 중요한 진전을 이루게 했다”고 말했다. 이어 “JMDC와의 기업 파트너십을 확대해 핏빗 프리미엄을 포함시킴으로써 훨씬 더 많은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건강 결과를 끌어내는데 도움이 되는 특별한 동기를 부여하고 지원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JMDC의 사장 겸 CEO인 마츠시마 요스케(Matsushima Yosuke)는 “웨어러블 기기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기업인 핏빗과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기쁘다”며 “일본에서 기업 웰빙, 즉 ‘겐코 게이에이(Kenko-Keiei, 건강경영)’가 성장함에 따라 이제는 그 어느 때보다 훨씬 정교한 웨어러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개인 건강 증진에 지속적으로 기여하는 동시에 웨어러블 기기와 핏빗 프리미엄과 같은 제품을 통해 축적된 통찰력을 이용해 추가적인 솔루션 개발을 지속해나갈 것이다”고 덧붙였다.

핏빗은 2014년 일본에 처음 소개되었는데, 현재 다양한 산업 분야의 300여 개 일본 기업 고객과 협력해 의미 있는 참여, 더 나은 건강 결과 그리고 고용주, 건강보험회사 및 지불기업에게 긍정적인 수익을 이끌어내는데 도움이 되는 건강 및 웰빙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JMDC는 오래 전부터 건강보험협회 고객을 위한 건강 증진 사업에 주력해왔지만, 이제 핏빗 프리미엄을 통해 기업 웰빙 분야에서 운동, 수면, 명상, 예방적 정신 건강과 같은 측면에 초점을 맞춘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다. 핏빗 프리미엄은 JMDC 기업 고객들에게 핵심적인 서비스 제품이 될 것이다. JMDC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기업 고객의 건강 관리 분야 비즈니스를 대폭 확대하게 된다.

관심 있는 기업은 웹사이트(https://fitbit.jmdc.co.jp/)를 통해 사전 등록할 것을 권한다.

핏빗(Fitbit) 개요

핏빗은 고객들이 데이터와 영감 및 지침을 통해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함으로써 더 건강하고 활동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일상적인 건강과 피트니스에 대한 동기를 발견하고 부여하는 제품과 경험을 설계하고 있다. 핏빗의 혁신적이고 대중적인 제품으로는 핏빗 센스(Fitbit Sense™), 핏빗 버사(Fitbit Versa™) 스마트 워치 제품군, 핏빗 차지(Fitbit Charge) 4™, 핏빗 인스파이어(Fitbit Inspire) 2™, 핏빗 에이스(Fitbit Ace) 2™ 활동 추적기, 핏빗 아리아 에어(Fitbit Aria Air) 스마트 체중계 등이 있다. 핏빗 제품은 약 39,000개 소매점과 전 세계 100개가 넘는 나라에서 판매되고 있다. 한편, 핏빗 플랫폼은 핏빗 앱과 스마트 워치 용 핏빗 OS 등을 비롯해 앞서가는 소프트웨어 및 인터렉티브 툴을 통해 개인화된 경험과 통찰력 및 지침을 제공한다. 핏빗의 유료 서비스인 핏빗 프리미엄은 핏빗 앱에서 첨단 분석과 실행 가능한 지침을 제공해 건강 및 피트니스 목표를 달성하는데 도움을 준다. 핏빗 헬스케어 솔루션즈(Fitbit Health Solutions)는 참여도를 높이고 건강 결과를 개선하면서 고용주를 위한 긍정적인 수익과 건강 플랜 및 건강 시스템을 촉진하도록 설계된 건강 및 웰빙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Fitbit 및 핏빗 로고는 미국과 그 밖의 국가들에서 핏빗(Fitbit, Inc.)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이다. 추가적인 핏빗 상표는 웹사이트(www.fitbit.com/legal/trademark-list)에서 찾아볼 수 있다. 제3자의 상표는 해당 소유자의 자산이다.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 곳, 핏빗이 바로 그 곳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및 유투브 참조. 핏빗은 고객의 의견을 듣길 원하며 고객의 핏빗 경험 공유는 웹사이트(https://bit.ly/33hxEJ7) 참조.

JMDC 개요

2002년에 설립된 JMDC의 사명은 “데이터 및 ICT 솔루션을 활용해 지속 가능한 국가 의료 시스템을 창출하는 것”이다. JMDC는 데이터 익명 처리, 데이터 분석 및 집계에서 독점적인 기술을 보유한 의료 빅 데이터 분야의 선구자이다. 5억4000만 개가 넘는 건강 보험(지불기업) 청구 데이터와 2600만 개 이상의 건강 검진 데이터(2020년 3월 기준) 분석을 기반으로 지불기업을 위한 건강 증진, 안전 평가 및 건강 경제학적 분석 의약품 및 기타 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 JMDC는 단일 건강 지표(건강 연령)를 채택해 웰빙 증진을 목표로 하는 개인 건강 기록 서비스인 펩 업(Pep Up)과 같은 건강 증진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는 한편, 영향력 있는 데이터와 ICT(정보통신기술) 솔루션을 활용해 지속 가능한 건강 관리 시스템을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1] https://www.mhlw.go.jp/topics/medias/year/18/dl/iryouhi_data.pdf

[2] https://www.meti.go.jp/english/press/2019/0830_002.html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12500560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