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교육센터, ‘생태놀이북 캐릭터 이름 공모’ 10월 28일까지 마감

공원 방문 어린이 대상 생태놀이를 위한 워크북 제작
市 보호종, 멸종위기종 등 13종 등장, 컬러링·미로찾기 등 재미요소 부여
워크북 주인공인 맹꽁이(2종), 황조롱이 캐릭터 이름 공모(10.16.∼28.)
우수작 총3작품에 대해서는 3만원 상당 음료권 제공

2020-10-16 16:42 출처: 녹색교육센터

‘생태놀이북 캐릭터 이름 공모’ 안내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서부공원녹지사업소)는 공원을 방문하는 어린이 대상 생태교육을 위해 서울시 보호종 및 멸종위기종이 등장하는 생태놀이 워크북을 녹색교육센터와 함께 제작한다.

이번에 제작되는 공원 생태놀이 워크북은 초등교육과정 연계해서 생물의 한 살이, 천적과 공생관계 등 교과서에서 배우는 내용을 재미있게 구성했다.

생물종의 특징을 자세히 이해할 수 있도록 QR코드로 정보를 제공한다.

페이지마다 동식물들의 특징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미로찾기, 숫자로 점잇기, 컬러링 등 놀이와 게임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구성되는 생태놀이 워크북을 동화형식의 스토리텔링으로 풀어나가기 위해서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캐릭터 3종(맹꽁이 2종, 황조롱이)을 주인공으로 설정하여 캐릭터 이미지와 역할에 맞는 이름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각 캐릭터 이름과 이름에 맞는 설명을 작성하여 10월 16일(금)~28일(수) 18시까지 인터넷 제출하면 된다. 제출양식 및 접수는 링크(http://naver.me/FbB4hK1K)를 통해 하면 된다.

공모전 심사를 통해서 선정된 우수작 3점에 대해서는 3만원 상당의 음료권을 제공하며 선정된 캐릭터 이름은 생태놀이 워크북의 주인공 이름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아울러 참여하신 분들 중에서 10명을 선정하여 5000원 상당 음료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우수작 발표는 10월 30일(금) 녹색교육센터 홈페이지에 발표되며 우수자에게는 개별 연락할 예정이다. 공모전 관련 구체적인 사항은 녹색교육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