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일하는재단-한국공항공사, 사회적경제조직 해외온라인 판로지원 참가 기업 모집

사회적경제조직 글로벌 경쟁력 강화 위한 지원 프로그램 운영

2020-10-12 10:02 출처: 함께일하는재단

함께일하는재단-한국공항공사,사회적경제조직 해외온라인 판로지원 참가기업 모집 안내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10월 12일 -- 함께일하는재단(이사장 송현섭)은 한국공항공사(사장 손창완)와 사회적경제조직의 해외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사회적경제조직 해외온라인 판로지원’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해외온라인 판로지원 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경제조직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및 지속 가능성을 제고하기 위한 온라인몰 입점교육 및 온라인수출상담회를 지원할 계획이다.

해외온라인 판로지원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회적경제조직은 10월 12일부터 11월 2일 자정까지 함께일하는재단(http://hamkke.org/), 한국공항공사(www.airport.co.kr)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받아 이메일(online-wt@hamkke.org)로 신청하면 된다.

자체 브랜드(제품)을 보유한 사회적경제조직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항공산업(서비스) 분야 및 항공기 소음피해지역 내에서 사업을 영위하는 조직을 우대하여 선발할 계획이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15개사의 사회적 경제조직은 △아마존US 입점교육 △베트남 온라인수출상담회 △마케팅/물류비 지원 등을 받을 수 있어 해외시장 진출 경험 및 정보가 부족한 사회적경제조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함께일하는재단 박지영 국장은 “이번 지원사업은 글로컬 공항으로 도약하는 한국공항공사와 함께 사회적경제조직을 위한 해외판로사업을 수행함으로써 선정 기업의 든든한 파트너가 될 것이라 생각하며 기업의 영업활동의 지속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재단의 다양한 후속사업연계를 진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함께일하는재단 개요

함께일하는재단은 IMF 위기 이후 급격히 증가한 실업과 빈곤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1998년 6월 실업극복국민운동위원회(공동위원장 故강원용, 故김수환, 송월주)로 발족한 단체다. 2003년 6월, 실업문제가 장기화, 구조화되는 상황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공익재단법인 ‘실업극복국민재단 함께일하는사회’로 재출범하였고, 2008년에 ‘함께일하는재단’으로 새롭게 탄생했다. ‘실업극복’이라는 사명을 안고 첫발을 내딛었던 2003년부터 지금에 이르기까지 13년을 오직 ‘함께 일하는 사회’ 만들기에 전념해왔다. 민간 공익재단으로 사회적 양극화 해소와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을 통해 행복하고 건강한 사회를 이루어나가는 데 힘쓰고 있다. 특히 새로운 일자리 모델인 사회적기업과 소셜벤처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하고, 캠페인, 연구, 출판 등 다양한 형태로 사회적 경제 영역의 발전적인 대안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mkke.org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