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음식·식문화보급인재육성 프로그램 2020’(일본 도쿄), 온라인 참가 위한 신청서 접수 개시

도쿄--(뉴스와이어)--일본의 농림수산성(MAFF)이 공식 지원하는 일본 요리법을 진지하게 배우려는 비일본인 요리사를 위한 일본 요리법 교육 훈련 프로그램 참가 신청을 접수한다.

일본음식·식문화보급인재육성지원협의회(Japanese Cuisine and Food Culture Human Resource Development Committee)가 일본 요리법과 음식 문화에 관한 올바른 지식과 기량을 지도하는 온라인 교육 훈련 프로그램에 대한 신청서를 접수하고 있다. 일본 최고의 셰프들이 지도하는 교육과정에 따라 공부하게 된다. 이것은 단기간에 일본의 정통 요리 조리법을 배우고 일본 정부의 정식 인증서를 받는 좋은 기회이다.

· 신청서 접수 마감: 2020년 10월 30일

· 전자 학습 과정: 2020년 10월 19일 ~ 11월 30일

· 실시간 온라인 과정(선정된 참가자만 해당): 2020년 12월 1일 ~ 2021년 2월 28일

(일자는 일본 표준시 기준)

1. 참가하면 일본 요리아카데미(Japanese Culinary Academy)*2가 감독하여 제작된 최고 요리사*1의 비디오를 무료로 볼 수 있다. 비디오와 교재를 통해 일본 요리의 기본 기량을 배울 수 있다.

2.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동안 명성 있는 교토조리사전문학교(Kyoto Culinary Art College)*3(일본 요리아카데미의 협력 학교)의 조교사들이 참가자의 질문에 세심하게 답변하게 된다.

3. 전자학습 과정을 이수한 사람은 농림수산성이 발급하는 ‘외국에서의 일본 요리 조리기량, 청동급, 인증(Certification of Cooking Skills for Japanese Cuisine in Foreign Countries, Bronze)’*4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 온라인 교육 훈련 비디오의 시청이 가능한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으면 어디든지 원하는 곳에서 참가할 수 있다.

· 모든 참가자들에게는 프로그램에 필요한 일본 식도, 숫돌 및 교재가 제공될 예정이다(참가자들은 자신이 사용할 식재료를 마련해야 한다).

· 전자학습 과정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둔 참가자는 마스터 셰프가 지도하는 특별 실시간 면대면 온라인 과정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이 과정을 이수한 사람에게는 더 높은 수준의 기량과 지식을 습득하는데 필요한 교재가 추가적으로 제공된다.

이 프로그램의 목적은 참가자들에게 일본 요리에 관한 올바른 지식과 기량을 제공해 그들이 일본의 훌륭한 음식, 음식 문화 및 일본산 식재료를 전 세계에 보급할 수 있게 하는데 있다.

이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셰프 명단

· 무라타 요시히로(YOSHIHIRO MURATA)(키쿠노이)

· 구리수 마사히로(MASAHIRO KURISU)(탄쿠마 키타미세)

· 사사키 히로시(HIROSHI SASAKI)(기온 사사키)

· 다무라 타카시(TAKASHI TAMURA)(츠키지 타무라)

· 스기야마 마모루(MAMORU SUGIYAMA)(긴자 스시코 혼텐)

· 가자토 마사요시(MASAYOSHI KAZATO)(사카에 스시)

· 나카무라 모토카주(MOTOKAZU NAKAMURA) (Issisoden-Nakamura)

· 아라키 시게오(SHIGEO ARAKI)(우오사부로)

· 사이토 아키오(AKIO SAITO)(시치주니코)

· 구리수 모토이(MOTOI KURISU)(아라시야마 쿠마히코)

· 다카하시 타쿠지(TAKUJI TAKAHASHI)(키노부)

· 다카기 신이치로(SHINICHIRO TAKAGI)(제니야)

· 사타케 요지(YOJI SATAKE)(T타케시게로: 미노키치 본점)

· 노나가 키미오(KIMIO NONAGA)(니혼바시 유카리)

· 다카다 하루유키(HARUYUKI TAKADA)(타카다 핫쇼)

· 오가와 히로토시(HIROTOSHI OGAWA)(세계 스시기량 연구소(WSSI, World Sushi Skills Institute)

· 야나기하라 나오유키(NAOYUKI YANAGIHARA)(킨사류-시카, 야나기하라 일본전통 요리학교(Kinsaryu-Shika, Yanagihara School of Traditional Japanese Cuisine)

· 하야시 료헤이(RYOHEI HAYASHI)(테노시마)

지도 교수:

· 나카타 마사히로(MASAHIRO NAKATA)(타이와 가쿠엔 교토 요리예술대학[Taiwa Gakuen Kyoto Culinary Art College] 학장)

주: 이 프로그램은 일본음식〮식문화보급인재육성지원협의회(JCDC )가 일본 농림수산성의 지원을 받아 주관한다.

*1. 이 프로그램은 일본에서 가장 잘 알려진 음식점 중 하나인 교토에 있는 키쿠노이의 무라타 요시히로 요리사를 포함한 유명한 음식점의 마스터 셰프들이 감독할 예정이다.

*2. 일본 요리에 대한 전 세계의 이해를 증진하고 교육 훈련 프로그램을 개설하며 연구 등을 실시하는 비영리단체이다.

https://culinary-academy.jp/english

*3. 많은 유명한 일본 요리 셰프를 배출한 90년의 역사와 전통을 가진 명성 있는 요리전문학교이다.

https://sites.google.com/st.taiwa.ac.jp/eng/kyocyo?authuser=0

*4. 일본 농림수산성(MAFF)이 제정한 규준에 따라 일본 음식에 관한 올바른 지식과 기량을 습득한 일본 음식의 비일본인 셰프를 인정하는 인증 프로그램이다.

https://www.maff.go.jp/j/shokusan/syokubun/pdf/chori_o_e.pdf

· 프로그램 참가 자격

신청자는 다음 사항을 갖춰야 한다.

- 온라인 교육 훈련 비디오를 시청할 수 있는 인터넷에 연결해야 한다.

- 식도를 사용할 수 있는 장소가 있어야 한다(채소를 썰고 생선을 손질하는 등).

- 국적이 비일본인이어야 한다(일본에 거주하는 비일본인도 자격이 있음).

- 프로그램을 시작할 때 나이가 18세 이상이어야 한다.

- 영어나 일본어를 말하고(대화가 가능한 수준 이상), 읽고 쓰는 능력이 있어야 한다.

-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동안 아래에 기술한 ‘지원 비용’ 이외에 발생하는 비용을 부담할 수 있어야 한다.

- 기본 조리 기량을 갖추고 일본 음식과 음식 문화를 적극 배우려는 강한 의지와 의욕이 있어야 한다.

· 지원 비용

- 교육 훈련 프로그램의 수강료

- 프로그램에 필요한 기본 일본 음식 조리 세트: 교재, 일본 식도(우스바 호초), 숫돌 등

주: 참가자는 프로그램 참가에 따른 모든 통신 비용을 부담해야 한다. 참가자는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동안 위에 기술한 것 이외의 모든 식재료와 자료 비용을 부담해야 한다.

· 기타

- 이 프로그램에서는 협업 툴인 Lark가 사용됨으로 참가자들은 그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할 필요가 있다.

https://www.larksuite.com/

· 일정(모든 시간은 일본 표준시임. 현재 일정은 변경될 수 있음)

1. 신청 기간

(2020년 10월 30일[금] 23시59분 까지)

다음 문서를 nihonshoku@tow.co.jp로 2020년 10월 30일(금) 23시25분까지 제출:

· 신청서, 얼굴 사진

· 여권 등 정부가 공식 발급한 신분증명서 사본

2. 결과 통보

(신청 서류가 2020년 11월 2일[월] 23시59분까지 도착한 시간부터)

신청 서류는 도착 순으로 검토될 것이며 그 결과는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3. 동의 ~ 온라인 교육 훈련 시스템 설치, 기본 조리 세트 송부

(동의가 2020년 11월 30일[월] 23시59분까지 완료된 시간부터)

· 서약 서명

서약에 서명하면 참가자로 정식 수락된다.

4. 전자 학습 과정 및 시험

(동의가 2020년 11월 30일[월] 23시59분까지 완료된 시간부터)

농림수산성이 발급하는 ‘외국에서의 일본 요리 조리기량, 청동급, 인증’에 맞춰 개발한 전자 학습 교육과정에 기반한 교육 훈련 과정(제0~10과). 각 과 교육이 끝나면 시험을 본다.

5. 청동급(Bronze) 인증 시험

(동의가 2020년 11월 30일[월] 23시59분까지 완료된 시간부터)

농림수산성이 발급하는 ‘외국에서의 일본 요리 조리기량, 청동급, 인증’ 시험. 이 시험에 합격한 사람은 청동급 인증 셰프로 등록되고 청동급 인증서를 받게 된다.

6. 성적이 뛰어난 사람에 대한 마스터 셰프의 실시간 면대면 온라인 과정

(2020년 12월 1일[화] ~ 2021년 2월 14일[일] 23시59분)

마스터 셰프가 지도하는 실시간 면대면 온라인 과정은 소규모 그룹으로 진행되며 위에 기술한 전자 학습 과정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둬 특별히 선정된 사람만이 참가할 수 있다. 전자 학습 과정에서는 ‘썰기/껍질 벗기기 등 일본 요리의 다섯 가지 기본 기법(고호 또는 ‘다섯 가지 방법’) 중 한 가지를 다루지만 이 과정 참가자들은 썰기와 껍질 벗기기 기법뿐 아니라 끓이기, 굽기, 찌기, 튀기기 등 기타 기본 기법을 사용해 실제로 음식을 조리하면서 더 실질적인 기법과 노하우를 습득하게 된다.

7. 최종 시험, 그리고 수료증 및 교재 송부

(2021년 2월 28일[일] 23시59분까지)

실시간 면대면 온라인 과정에서 지도한 것을 이해했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마스터 셰프가 1대1 온라인 시험을 본다. 이 과정을 이수한 사람은 수료증과 일본 음식을 더 깊이 공부하고 더욱 정진하는데 필요한 교재를 받게 된다.

신청 서류는 도착 순으로 검토될 것이며 그 결과는 개별 통보된다. 그런 다음 서약에 서명하고 나면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있으므로 신청과 수락이 빠르면 빠를수록 참가기간이 그만큼 더 길어진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92900540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