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 일경험 멘토링 지원 프로그램 게시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과 빠른 직장 적응 돕는 일경험 멘토링 지원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2020-10-06 09:00 출처: 서울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

서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 일경험 멘토링 지원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안내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10월 06일 -- 여성가족부·고용노동부지정 서부여성발전센터·서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소장 백인화, 이하 서부여성새일센터)가 여성의 경력단절을 예방하기 위해 재직 및 구직 여성, 기업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력단절예방 지원사업을 하고 있다.

서부여성새일센터는 여성의 고용 유지를 돕는 경력단절예방 상담·컨설팅 △‘커리어+’, 기업과 근로자 모두에게 건강한 근로문화 형성을 돕는 △‘누구나 알아야 할 노무 지식’ 특강을 제공한다. 그리고 빠른 직장 적응을 지원하는 △일 경험&멘토링 프로그램, 재직 여성 간의 연대감을 구축하고 직무 역량 강화를 돕는 △‘인싸들이 알려주는 슬기로운 직장생활’ 등 온·오프라인의 형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특히 일 경험&멘토링 프로그램은 구직 여성(멘티)과 직무분야별 현장 전문가(멘토)를 1:1 매칭해 일정 기간 멘토링을 실시한다. 이를 통해 실무에 필요한 전문지식 습득과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고 직장생활 초기에 직면하는 다양한 문제 해결 능력을 높여 고용 유지 및 직장 적응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멘토와 멘티에게는 소정의 활동비를 제공하며 상시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서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서부여성발전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서울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 개요

서울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서울시 26개 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통합·허브 역할을 하고 있다.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율을 제고하기 위해 육아·가사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에게 취업상담, 직업교육훈련, 인턴십 등 종합적인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