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트로닉스, 최대 8채널서 10㎓ 대역폭 지원하는 ‘6 시리즈 B MSO’ 오실로스코프 출시

‘대역폭 확장’, ‘채널 확장’ 그리고 업계 ‘최저 노이즈’ 성능으로
중형급 오실로스코프로 고속 데이터 처리 설계 지원

2020-09-15 09:30 출처: 한국텍트로닉스

텍트로닉스 미드레인지 스코프 라인업

서울--(뉴스와이어)--텍트로닉스가 자사의 우수한 기술과 인터페이스 혁신을 집약한 ‘6 시리즈 B MSO’를 15일 출시한다.

6 시리즈 B MSO는 대역폭을 최대 10㎓까지 확장했으며 아날로그 입력-디지털 입력 구성을 자유롭게 변환할 수 있는 FlexChannel™이 최대 8채널로 제공, 샘플링 속도가 최대 50GS/s로 향상되는 등 최근 임베디드 설계에서 화두가 된 고속 데이터 처리에 대한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 혁신적인 ‘사용 편의성’으로 인정받는 텍트로닉스가 이제 중형급 오실로스코프에서도 업계 최고 수준의 ‘신호 충실성(Signal Fidelity)’까지 제공하게 된 것이다.

텍트로닉스는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가 더욱 정교해지고 있는 점에 주목한다. 점점 더 다양한 센서가 설계에 적용되고 이 센서들을 통해서 데이터가 기하급수로 생성되면서 영상·모션·3D 센싱 기술의 발전이 예상돼 새로운 기술의 측정 및 테스트를 위한 제품 개발에 노력하고 있다.

이에 따라 새로운 6 시리즈 B MSO는 고속 임베디드 설계에 적합하게 빠르고 미세한 신호까지 살펴볼 수 있도록 개발됐다. 텍트로닉스는 6 시리즈 B MSO가 까다로운 혼합 신호 설계 문제, 시리얼 버스 속도 가속화가 요구되는 고속 임베디드 설계 과제를 해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반도체, 전력 무결성, 자동차, 국방, 항공 우주, 연구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도 활용할 수 있다.

◇탁월한 측정 신뢰도-업계 최저 노이즈

6 시리즈 B MSO는 대역폭, 샘플링 속도, 수직 해상도, 낮은 노이즈 및 높은 ENOB 등 우수한 기능으로 이용자에게 탁월한 측정 신뢰도를 제공한다. 업계 최고 수준의 신호 충실도를 자랑하며 1㎷/div 및 1㎓에서 51.1㎶ 미만의 노이즈와 50㎷/div 및 10㎓에서 1.39㎷ 미만의 노이즈를 구현할 수 있다. 이는 업계 최저 노이즈 수준이다.

동시에 최대 10㎓의 대역폭을 지원하며 이는 언제든 업그레이드가 가능해 이용자의 개발 과제에 맞춰 유연하게 구성할 수 있다. 최대 50GS/s의 샘플링 속도를 통해 엔지니어는 까다로운 고속 신호 설계에서도 뛰어난 신호 가시성을 경험할 수 있다. 또 FlexChannel™ 적용으로 로직 프로브인 TLP058를 사용하면 아날로그 4채널, 6채널, 8채널을 최대 64개의 디지털 채널까지 변환할 수 있다.

◇우수한 고급 분석

6 시리즈 B MSO는 프로토콜 디코딩, 시리얼 스탠더드 컴플라이언스 테스트, 지터 분석, 전력 분석 등을 더 쉽게 수행할 수 있도록 고급 분석 옵션을 제공한다. 각 입력 채널에는 빌트인 디지털 다운 컨버터(DDC)가 탑재돼 멀티채널 스펙트럼 분석이 가능하다. 스펙트럼 측정은 타임 도메인과 동기화돼 RF와 RF 간의 상호 연관된 분석을 할 수 있다.

◇탁월한 사용자 경험

6 시리즈 B MSO는 이전 세대의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탑재했다. 정전식 핀치-줌-스와이프가 적용되는 15.6인치 터치스크린은 업계 최대 크기이며 최대 16비트 수직 해상도를 제공하는 12비트 ADC, 윈도우10 운영 체제를 포함(선택 사항)하는 기능들이 그대로 6 시리즈 B MSO에 적용됐다.

6 시리즈 B MSO에는 이동식 SSD도 포함돼 있는데 이와 함께 선택 사항인 보안 라이선스를 이용하면 사이버 보안 위협을 최소화해 안전한 환경에서 오실로스코프를 사용할 수 있다. 텍트로닉스의 다양한 프로브를 커버할 수 있는 TekVPI™ 프로브 인터페이스의 적용으로 패시브 프로브, 액티브 프로브, 파워 레일 프로브 등 다양한 형태의 프로브와도 무리 없이 활용할 수 있어 엔지니어에게 우수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한다.

이번에 함께 출시된 TDP7710 TriMode 프로브는 그 완벽한 예로 10㎓ 대역폭 및 프로브를 다시 연결할 필요 없이 측정을 디퍼런셜 모드에서 커먼 모드로, 싱글 엔드 모드로 전환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한국텍트로닉스 개요

텍트로닉스는 통신, 컴퓨터, 반도체 등 소비자 전자 제품 산업에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계측기 공급 업체다. 1946년 오실로스코프를 시작으로 로직 애널라이저, 신호 발생기, 스펙트럼 분석기, 각종 통신 및 비디오 테스트 장비 계측 장비를 비롯해 약 1000여종의 산업용 계측 장비를 생산하고 있다. 디지털 RF, 직렬 버스,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 등을 다루는 고객이 차세대 제품을 개발하고 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설계할 수 있도록 측정, 테스트 솔루션도 제공한다. 미국 오리건 주 비버튼에 본사가 있는 텍트로닉스는 19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미국, 이탈리아, 네덜란드, 독일, 일본, 중국 등에 생산 공장을 보유하고 있다. 한국텍트로닉스는 전국 11개의 공식 대리점을 갖추고 있다. 텍트로닉스의 제품과 애플리케이션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tek.com/ko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