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연맹, 청소년 생명존중문화 확산 위한 ‘영상 및 교육·활동 콘텐츠 공모전’ 개최

2020-09-10 13:52 출처: 한국청소년연맹

한국청소년연맹 ‘영상 및 교육·활동 콘텐츠 공모전’ 모집 안내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9월 10일 -- 한국청소년연맹(총재 한기호)은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교보생명보험 후원으로 청소년 스스로 흥미를 느끼고 주체적으로 생명존중 실천을 유도할 수 있는 생명존중 영상 콘텐츠와 교육·활동 콘텐츠를 9월 28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한국청소년연맹은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는 학교폭력, 사이버폭력, 자살, 자해 등의 청소년 문제를 예방하고 청소년 생활현장에서 청소년 스스로가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및 활동 콘텐츠를 발굴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

공모전은 총 2개 분야로 첫째, ‘생명존중 영상공모’는 청소년들의 생명존중에 대한 인식 제고와 생명존중 실천을 유도할 수 있는 생명존중 홍보 영상 및 교육 영상 공모이며 참가 자격은 성인(지도자) 1명과 청소년(14세~24세) 3명으로 구성된 팀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생명존중 영상공모’의 참여 방법은 1차로 영상제작 계획서를 제출한 후(서류 심사로 20개팀 선정, 팀별 150만원 지원) 소정의 영상제작비를 지원받아 계획된 영상을 제작해 공모에 참여하면 된다.

둘째, ‘생명존중 교육 및 활동콘텐츠 공모’ 분야는 대한민국 만18세 이상의 개인 또는 팀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신청 내용은 청소년들의 생명존중에 대한 인식 제고와 생명존중 실천을 유도할 수 있는 ‘청소년 생명존중 교육 및 활동콘텐츠’이다. ‘교육 및 활동콘텐츠 공모’ 분야 참여 방법은 한국청소년연맹 홈페이지에서 소정의 양식을 내려받은 후 교육 및 활동제안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수상 혜택으로는 대상 2팀에는 각각 상금 200만원, 300만원과 상장, 최우수 2팀에는 상금 150만원과 상장, 우수 6팀에는 상금 50만원과 상장, 장려상 6팀에는 상금 20만원과 상장이 수여된다.

이 외의 ‘생명존중 영상 및 교육·활동 콘텐츠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청소년연맹 홈페이지(www.koy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청소년연맹 황경주 사무총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청소년 스스로가 흥미를 느끼고 자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참신한 내용의 청소년 생명존중 영상 및 교육·활동 콘텐츠가 발굴되어 학교 및 청소년기관·단체에서 청소년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위한 좋은 교육 자료로 활용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국청소년연맹은 청소년의 자기계발과 조화로운 성장을 지원하고 건강한 미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설립된 청소년단체로 샛별단·아람단·누리단·한별단·한울회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청소년연맹 개요

한국청소년연맹(아람단·누리단·한별단·한울회)은 학교 교육과 상호 보완을 통한 건전한 미래 세대를 육성하기 위해 1981년 설립되어 ‘한국청소년연맹육성에관한법률(81.4.13 법률 제3434호)‘에 의해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지원을 받으며 학교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우리 고유의 청소년 단체이다. 현재는 전국 19개 시도, 8000여개 학교에서 29만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서울시립중랑청소년수련관을 비롯한 전국 22개의 청소년 수련시설을 운영하는 등 대한민국 최고의 청소년 사회교육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로 창립 36주년을 맞아 ‘365 Happy School! 한국청소년연맹과 함께!’라는 슬로건 아래 청소년단체 활동뿐만 아니라 각종 사회공헌활동 및 다양한 청소년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ya.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