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리, n프레임즈 인수해 3D 역량 향상

에스리, 세계 수준의 3D 표면 영상 기술 제공하고 이를 아크GIS 플랫폼에 통합

2020-09-10 11:35 출처: Esri

레드랜즈,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 2020년 09월 10일 -- 위치정보 분야의 세계 선도 기업인 에스리(Esri)가 업계에서 가장 앞선 영상 및 라이다 3D 표면 복원 소프트웨어인 SURE™를 개발하는 기술 기업 n프레임즈(nFrames)를 인수한다고 9일 발표했다.

이에 따라 영상과 3D 지리정보시스템(GIS)의 융합이 가능해져 n프레임즈와 에스리 사용자들이 자동화된 종단 간 프로세스를 통해 항공 센서, 드론 및 지상 센서에서 받은 3D 데이터를 순조롭게 포착하고 분석할 수 있게 된다.
 
SURE는 생성된 3D 데이터를 대도시 및 전국 규모의 공중 영상 데이터세트 및 프로젝트로 변환하면서 기업 내 또는 클라우드에서 전문 사진측정 업무 흐름의 정밀성, 속도 및 단순성을 향상시킨다. 에스리는 n프레임즈를 인수함으로써 영상 및 라이다 데이터를 점군(point cloud), 사진 질감이 나는 3D 메시(meshes), 진정한 정사도(正射圖, true orthos) 등으로 변환시키는 견실한 생산 엔진을 얻게 된다. 정부 기관이나 도시 계획 또는 건축엔지니어링건설(AEC) 부문의 사용자들은 SURE를 이용해 완전히 자동으로 과거보다 해상도와 반복률이 더 높은 개별 건설 현장, 도시 전역 및 전국 규모의 3D 지도를 생성할 수 있다.
 
잭 데인저먼드(Jack Dangermond) 에스리 설립자 겸 사장은 “선도적 3D 영상 복원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제공업체인 n프레임즈가 에스리 가족으로 합류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에스리가 다차원의 경험을 창출하기 위한 혁신의 진로를 지속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 이 회사를 인수함으로써 영상으로부터 지방 정부, 도시 계획 및 AEC 산업 부문 고객들에게 매우 중요한 극히 질이 높은 3D 데이터를 생성할 수 있는 역량을 향상시키게 됐다”고 말했다.
 
SURE 소프트웨어는 에스리의 아크GIS(ArcGIS) 플랫폼의 일부로 통합된다. 앞으로 에스리는 SURE 기능을 아크GIS 드론2맵(ArcGIS Drone2Map) 및 Site Scan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해 사용자들이 드론 영상으로부터 메시, 점군 및 진정한 정사도를 더 잘 제작할 수 있게 한다. 또 이는 플랫폼 전반에 걸쳐 아크GIS 오토맵핑(orthomapping) 및 드론 프로세싱 기능을 더욱 향상시키게 된다.
 
콘라드 벤첼(Konrad Wenzel) n프레임즈 최고경영자(CEO) 겸 공동설립자는 “조직체들이 선도적 기술인 복합센서를 통해 공중과 지상에서 실제상황을 촬영할 수 있게 하는 우리의 임무를 한 단계 높이게 돼 매우 기쁘다”며 “우리는 에스리와 함께 기하를 메타정보(metainformation)와 연결해 공간적 상황을 제공함으로써 GIS를 통해 3D 표면 데이터의 가치를 충분히 드러낼 수 있게 할 것이다. 이처럼 데이터 포착에서부터 분석까지를 완전히 자동화함으로써 사용자들이 더 똑똑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제 n프레임즈의 본사는 슈투트가르트에 기반을 둔 에스리의 새로운 연구·개발(R&D) 센터로서 첨단 실제상황 촬영기술 개발에 중점을 두게 된다. 이 연구·개발센터는 SURE 기술을 계속 개발하고 SURE 고객을 지원하며 제품군 전체의 3D GIS에 대한 지원도 제공한다.
 
이어 벤첼 CEO는 “우리는 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의 일부로서 확대되는 팀과 함께 첨단 솔루션을 개발하고 종전과 변함없는 열정을 갖고 고객 및 파트너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일하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에스리 및 SURE 소프트웨어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go.esri.com/esri-and-nframes) 참조.

에스리(Esri) 개요

지리정보시스템(GIS) 소프트웨어와 위치 정보, 매핑 분야의 세계 선도 기업인 에스리(Esri)는 업계 최강의 지리 공간 클라우드를 제공, 고객이 데이터의 잠재력을 십분 활용해 운영 및 사업 실적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1969년 설립된 에스리의 소프트웨어는 포천(Fortune) 100대 기업 중 90곳과 주 정부 50곳, 크고 작은 모든 카운티의 절반 이상, 포브스(Forbes) 선정 미국 100대 대학 중 87곳은 물론 미국 정부의 15개 행정 부처와 수십여 개의 독립기관을 포함해 35만개 이상의 기관에 구축됐다. 에스리는 지리 공간 정보 기술에 대한 선구적 노력을 바탕으로 디지털 혁신, 사물인터넷(IoT), 첨단 분석을 위한 최첨단 솔루션을 설계하고 있다. 웹사이트(esri.com)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2020 Esri. 저작권 소유. Esri, 에스리 지구 로고, ArcGIS, Drone2Map, The Science of Where, esri.com, @esri.com은 에스리가 미국, 유럽공동체 또는 기타 특정 관할구역에서 소유하고 있는 상표, 서비스표, 등록상표다. 이 보도자료에 기재된 기타 회사명 및 제품명, 또는 서비스는 해당 상표 소유권자의 상표, 서비스표 또는 등록상표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90900535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