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버그-무바달라, PCI 파마 서비스 과반 지분 인수 최종 계약 체결

2020-08-25 11:20 출처: PCI Pharma Services

필라델피아--(뉴스와이어) 2020년 08월 25일 -- 콜버그 앤 컴퍼니(Kohlberg & Company, LLC, 이하 Kohlberg)가 PCI 파마 서비스(PCI Pharma Services, 이하 PCI 또는 회사)의 과반 지분을 인수하는 내용의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고 회사가 24일 발표했다.

PCI 파마 서비스는 제약 및 바이오제약 업계에 글로벌 공급망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 기업이자 파트너스 그룹(Partners Group)의 포트폴리오 기업이다.

콜버그는 미국 뉴욕주 마운트 키스코에 본사를 둔 유수 사모투자 회사로 30년 이상 PCI 파마 서비스와 같은 기업 및 경영진과 성공적으로 제휴한 경험을 갖추고 있다. 아부다비 기반의 국부 펀드인 무바달라 인베스트먼트 컴퍼니(Mubadala Investment Company, 이하 무바달라)도 PCI의 주요 투자자로 참여할 예정이다.

글로벌 비상장 기업 투자 운용사인 파트너스 그룹은 고객들을 대리해 투자 파트너인 토마스 H 리 파트너스(Thomas H. Lee Partners) 및 프레지어 헬스케어 파트너스(Frazier Healthcare Partners)와 함께 PCI 파마 서비스의 과반 지분을 매각하기로 합의했다. 파트너스 그룹은 사모투자 회사인 콜버그 및 무바달라에 지분을 매각한 이후 유의미한 수준의 소수 지분을 유지할 예정이다. 매각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필라델피아에 본사를 둔 PCI 파마 서비스는 신약 개발 초기 단계부터 상용 출시까지 전반을 아우르는 광범위한 통합 의약품 공급망 솔루션을 제공하며 업계 선도 기업이자 믿을 수 있는 파트너로 정평을 얻고 있다. 또한 약물 개발 및 생산, 임상 시험 서비스, 판매용 포장 서비스를 위한 세계적 역량을 지원한다.

PCI는 전 세계 6개국에 3900명의 직원을 두고 6개 국가에서 25곳의 GMP(우수제조관리기준) 인증 시설을 운영하며 세계로 발판을 뻗어 나가고 있다.

살림 하파르(Salim Haffar) PCI 최고경영자(CEO)는 “PCI 팀은 최근 몇 년간 성공적인 성장 전략을 실행하고 고객사에 혁신적이고 통합적인 공급망 솔루션을 제공했다. 또한 글로벌 역량, 운영 우수성, 기술 및 가장 큰 자산인 인재에 투자하는 차별적 전략으로 업계 선도적인 고객 경험을 구현함으로써 회사를 변혁하기 위한 여정에 나서 왔다”며 “이사회와 파트너스 그룹, THL, 프레지어 이사들의 지원에 감사하고 싶다”고 밝혔다.

하파르 CEO는 “콜버그는 바이오제약 및 의료기기 분야에서 지대한 성공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콜버그와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가운데 새로운 연합하에 판매, 임상 시험 서비스, 개발·제조 사업에 박차를 가하게 돼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그는 “PCI는 전 세계 환자에게 삶을 뒤바꿀 치료법을 제공한다는 공통의 목표로 바이오제약 업계 고객사의 미래 수요를 지원하기 위한 역량 구축에 중점을 두고 있다”며 “이 같은 상황에서 콜버그와 무바달라의 경험과 성공적인 경영진을 지원해온 실적은 PCI의 지속적인 혁신 여정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크리스 앤더슨(Chris Anderson) 콜버그 파트너는 “콜버그의 외주 제약 서비스 백서(Outsourced Pharmaceutical Services White Paper)와 광범위한 제약 및 의료제품, 서비스 분야 업무를 통해 PCI가 최고의 경영진이 이끄는 동급 최강의 회사임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그는 “하파르 및 그의 팀과 혁신적 성장과 가치 창출의 다음 단계로 도약하는 과정에서 함께 일하게 돼 영광”이라고 덧붙였다.

콜버그와 무바달라는 살림 하파르 CEO가 이끄는 PCI 경영진과 손잡고 특정 역량과 시장을 유기적, 비유기적으로 보강해 고객 서비스 경험을 개선하고 고객사의 혁신적 바이오제약 치료제 출시를 지원함으로써 회사의 혁신 여정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여기에는 생물의약품 및 전문 의약품의 세계적 성장세를 활용해 주사제 무균 완제 공정을 비롯한 새로운 역량을 강화하고 잠재력이 우수한 전문 제조 역량을 확대하는 한편, 아시아와 유럽권으로 시장을 확대하는 계획이 포함돼 있다.

PCI 회장에 내정된 매트 제닝스(Matt Jennings) 콜버그 운영 파트너는 “세계적 수준의 PCI 경영진과 손잡게 돼 기대가 크다”며 “콜버그, 무바달라, 파트너스 그룹과의 파트너십이 경영진이 성장과 가치 창출에 박차를 가하도록 지원할 최고의 조합이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그는 “하파르는 고무적인 리더십과 미래에 대한 확고한 비전, 고객 경험 확장에 대해 분명한 의지를 지니고 있으며 이는 그와 경영진, PCI 사업에 대한 미래 장기적 잠재력에 신뢰감을 준다”고 설명했다.

카밀라 마카필리 랑기유(Camilla Macapili Languille) 무바달라 의약/의료기술 총괄은 “무바달라는 몇 년간 외주 제약 서비스에 투자 초점을 맞춰왔다”며 “이 분야에서 세계를 선도하는 주자와 손을 잡게 돼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그는 “PCI 경영진의 높은 수준과 깊이는 물론 탄탄한 실행 실적, 완벽한 가치, 장기 발전에 대한 확고한 비전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며 “회사의 성장 궤도를 확신하며 콜버그 및 파트너스 그룹과 협력해 장기적 성공을 도모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레미 하우저(Remy Hauser) 파트너스 그룹 상무이사 겸 헬스케어/산업가치 창출 부문 총괄은 “PCI 파마 서비스와 함께 이룬 성과를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지난 몇 개월은 엄청난 고난의 시기였지만 코로나19 팬데믹은 PCI가 제약 및 바이오테크 업계에 제공하는 서비스의 필수적 가치를 입증했다”고 밝혔다. 그는 “PCI는 환자에게 획기적 치료제가 제공되도록 보장하는 공급망에서 중요한 연결고리 역할을 한 번 이상 수행했다”고 덧붙였다.

수짓 존(Sujit John) 파트너스 그룹 프라이빗 에쿼티 다이렉트 아메리카스(Private Equity Directs Americas) 경영 위원은 “초기에는 외주 제약 서비스를 뒷받침하는 견고한 펀더멘털을 기반으로 PCI를 테마 소싱(Thematic Sourcing) 전략을 통한 유망한 투자 기업으로 분류했다”며 “소유권을 유지하는 동안 운영 개선과 볼트온 인수(bolt-on acquisition)를 결합해 회사에 상당한 가치를 더했다”고 밝혔다. 그는 “PCI는 앞으로도 탄탄한 성장 궤적을 그려갈 것이며 투자 유지를 통해 회사 성장에 기여하게 돼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토드 앱브레히트(Todd Abbrecht) 토마스 H 리 파트너스 상무이사 겸 사모투자 총괄은 “하파르와 그의 팀의 효율 제고 노력을 뒷받침하는 동시에 유기적이고 과감한 성장 이니셔티브를 추진함으로써 가치 창출을 위한 THL의 핵심 전략을 실행했다”며 “PCI는 탁월한 고객 서비스와 고수익 성장을 이어갈 수 있는 유리한 입지를 점하고 있다”고 말했다.

PCI 파마 서비스(PCI Pharma Services) 개요

전 세계 의료 산업은 제품의 출시를 앞당기고 상업적 성공 기회를 늘리는 데 관해 PCI의 개발 솔루션을 신뢰한다. PCI만이 의료 서비스 사업 분야에서 50년 넘는 기간 동안 매년 50개 이상의 제품을 성공적으로 출시하는 검증된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선도적인 기술과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전임상 개발, 임상 연구, 상용화 및 지속적 공급 등 제품 수명 주기 전반에서 전 세계 요구를 해결한다. 고객들은 환자들의 삶을 개선한다는 공유된 목표를 통해 우리가 그들 사업의 연장선이며 협업 파트너라고 인식한다. 자세한 정보는 www.pciservices.com 참조.

콜버그 앤 컴퍼니(Kohlberg & Company, LLC) 개요

콜버그 앤 컴퍼니(Kohlberg & Company, LLC, 이하 콜버그)는 미국 뉴욕주 마운트 키스코에 본사를 둔 사모투자 전문회사다. 1987년 설립된 콜버그는 9개의 사모 펀드를 설립했으며 이를 통해 100억 달러 이상의 약정 자본을 조성했다. 콜버그는 33년의 역사를 통해 81건의 플랫폼 투자와 약 200건의 애드온 인수(add-on acquisition)를 완료했으며 총 거래액은 250억달러를 웃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kohlberg.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바달라 인베스트먼트 컴퍼니(Mubadala Investment Company) 개요

무바달라 인베스트먼트 컴퍼니(Mubadala Investment Company)는 국부 펀드로 주주인 아부다비 정부에 지속가능한 재무 수익을 제공하기 위한 글로벌 포트폴리오를 운용하고 있다.

포트폴리오 규모 2320억달러의 무바달라는 5개 대륙에서 항공우주, ICT, 반도체, 금속/광업, 재생 에너지, 석유/가스, 석유화학, 유틸리티, 헬스케어, 부동산, 제약/의료기술, 농업 등 다양한 분야에 투자하고 있으며 모든 자산군에 걸쳐 글로벌 금융 지주 포트폴리오를 관리하고 있다. 무바달라는 리우데자네이루, 모스크바, 뉴욕, 샌프란시스코, 런던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무바달라는 믿을 수 있는 파트너이자 적극적 주주며 세계 수준의 지배구조 표준을 추구하는 책임감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파트너스 그룹(Partners Group) 개요

파트너스 그룹(Partners Group)은 선도적인 글로벌 사모 시장 투자 운용사다. 이 회사는 1996년 이래 전 세계 고객을 대리해 사모펀드, 사모 부동산, 사모 부채, 사모 인프라에 1350억달러 이상을 투자했다. 파트너스 그룹은 책임감 있고 헌신적인 투자사로 성장 기업, 투자 가치가 있는 부동산 및 필수 인프라에 대한 적극적 오너십과 개발을 통해 이해 관계자의 광범위한 영향력을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2020년 6월 30일 기준 960억달러 이상의 자산을 운용하고 있는 파트너스 그룹은 전 세계 다양한 기관 투자자, 국부펀드, 패밀리 오피스, 개인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파트너스 그룹은 전 세계 20개 지사에 다양한 배경의 전문가 1500여명을 고용하고 있으며 스위스 바르-주그, 미국 덴버, 싱가포르에 지역 본사를 두고 있다. 이 회사는 2006년 스위스증권거래소(종목기호: PGHN)에 상장됐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partnersgroup.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레지어 헬스케어 파트너스(Frazier Healthcare Partners) 개요

1991년 설립된 프레지어 헬스케어 파트너스(Frazier Healthcare Partners)는 헬스케어 기업에 사모투자 자본을 제공하는 선도적 기업이다. 총 42억달러 이상을 조달한 프레지어는 회사 설립 및 벤처 캐피털부터 높은 수익성의 소형 중견 기업 인수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170여개의 헬스케어 기업에 투자했다. 프레지어는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과 캘리포니아주 멘로 파크에 사무소를 두고 있으며 미국, 캐나다, 유럽 등에 광범위한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frazierhealthcar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토마스 H 리 파트너스(Thomas H. Lee Partners) 개요

THL은 △컨슈머 △금융 서비스 △헬스케어 △기술 및 비즈니스 솔루션 등 4대 부문에만 초점을 두고 주로 북미에 본사를 둔 중견 성장 기업에 투자하고 있다. THL은 깊이 있는 부문별 전문 지식과 사내 운영 전담 자원을 결합해 경영진과 더불어 기업 혁신과 영속적 가치를 지닌 위대한 기업 구축에 전념하고 있다. THL은 1974년 이래 250억달러 이상의 자본을 조성했으며 150여개 기업에 투자하고 인수 당시 총 기업가치 2000억달러 이상의 애드온 인수 400여건을 완료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THL.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이번 인수에서 제프리(Jefferies LLC)와 모건스탠리(Morgan Stanley & Co LLC)는 PCI의 책임 금융 자문사와 공동 자문사를 각각 맡았다.

센터뷰 파트너스(Centerview Partners LLC)는 콜버그-무바달라 컨소시엄의 금융 자문사 역을 수행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82400539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