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앱, 스팟 인수

통합된 플랫폼으로 공용 클라우드 컴퓨팅 및 스토리지 비용을 모두 최적화함으로써 애플리케이션 주도 인프라 분야 선도 기대

2020-06-04 14:18 출처: NetApp, Inc.

서니베일,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 2020년 06월 04일 -- 대표적인 클라우드 데이터 서비스 업체 넷앱(NetApp®)(나스닥: NTAP)이 애플리케이션 주도 인프라(Application Driven Infrastructure) 분야에서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스팟(Spot)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발표했다.

스팟은 공용 클라우드 내 컴퓨팅 관리 및 비용 최적화를 주도하는 기업이다.

디지털 전환 이니셔티브는 특히 현재의 환경에서 가속화됐고 기업의 우선 과제로 유지돼 왔다. 또한 공용 클라우드는 기업들이 일하고 상호작용하고 사업을 수행하는 새로운 방식을 찾는 과정에서 이러한 뉴노멀을 탐색하는 데 필요한 속도와 유연성을 제공한다. 하지만 클라우드가 최적화되지 않으면 기업 전환 과정이 느려지고 비용이 많이 소요될 수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애플리케이션 주도 인프라는 해당 애플리케이션의 워크로드 패턴을 변환하고 가능한 최상의 스토리지 및 컴퓨팅 성능과 비용을 유도하며 이러한 작업은 모두 기존에 계약된 서비스 수준 협약(SLA)과 서비스 수준 목표(SLO)를 지키면서 진행된다. 또한 넷앱과 스팟의 지속적인 최적화를 위한 애플리케이션 주도 인프라는 고객들이 컴퓨팅 및 스토리지 클라우드에 사용하는 비용을 최대 90%까지 줄일 수 있게 도와준다. 이는 전체적으로 클라우드에 지출되는 총비용의 70%에 해당되며 결과적으로 공용 클라우드 도입을 가속화할 것이다.

앤서니 라이(Anthony Lye) 넷앱 공용 클라우드 서비스 수석부사장 겸 전무이사는 “현재 공용 클라우드에서 속도는 새로운 기준이다. 하지만 유휴 자원과 오버프로비저닝된 리소스로 인한 공용 클라우드 낭비가 상당하고 고객 문제를 증가시키기 때문에 공용 클라우드 도입이 침체되는 계기가 된다”고 말했다. 이어서 “블록, 파일 및 객체를 위한 넷앱의 대표적인 공유 스토리지 플랫폼과 스팟의 컴퓨팅 플랫폼이 결합해 클라우드 네이티브와 레거시의 모든 워크로드를 위해 최적화된 비용으로 최고의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 최적화된 고객은 행복한 고객이며 행복한 고객은 더 많은 것을 공용 클라우드에 배치할 것이다”고 말했다.

스팟은 가시성과 자동화를 위한 통합 툴을 제공해 SLA 및 SLO를 모두 유지하면서 단일 플랫폼에서 워크로드의 지속적인 최적화를 유도한다. 이는 개발 운영(DevOps), 클라우드 운영(CloudOps), 재무 관리(FinOps) 팀들이 클라우드 리소스를 관리, 확장, 조정 및 최적화는 부담과 업무의 복잡성을 해소해주기 때문에 이들은 가능한 예산 범위 내에서 사업 혁신에만 주력할 수 있다.

아미람 샤차(Amiram Shachar) 스팟 설립자 겸 CEO는 “회사들이 클라우드 인프라 서비스를 소비하는 방식을 혁신하고 분석과 자동화를 사용해 가장 신뢰할 수 있고 가장 성능이 좋으며 가장 비용 효율적인 인프라를 모든 클라우드의 모든 워크로드에 제공하려는 비전으로 스팟이 설립됐다”며 “넷앱에 합류하게 되어 기대가 크고 애플리케이션 주도 인프라를 함께 구축해 고객들이 클라우드에 더 많은 워크로드를 배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또한 넷앱과 스팟은 애플리케이션 주도 인프라를 구축해 고객들이 스팟의 ‘서비스형’ 플랫폼을 통해 공용 클라우드에 더 많은 애플리케이션을 더 빠르게 배치할 수 있게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 네이티브 워크로드 및 데이터 레이크를 사용하는 기존의 IT 구매자들에게 컴퓨팅과 스토리지 최적화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

이 거래는 넷앱 회계연도 상반기에 마감될 전망이며 특정 규제승인 및 기타 관례적인 마감 조건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추가 자료

· 애플리케이션 주도 인프라 관련 자료: NetApp blog.
· 아미람 샤차 스팟 CEO의 전망 공유: Spot blog.
· 넷앱 팔로우: 트위터, 링크드인, 페이스북

스팟(Spot) 개요

스팟(Spot, 구 스팟인스트(Spotinst))은 대표적인 소프트웨어 제공업체로 클라우드 운영팀이 최적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스팟의 제품 포트폴리오는 기업들이 낭비를 최소화하면서도 자사의 클라우드 인프라의 가치와 가용성을 최대화 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사용을 최적화하고 자동화하도록 지원한다. 스팟은 실행 가능한 가시성과 통찰을 통해 효율성을 지속적이고 자동적이며 실시간으로 향상시킨다. 아미람 샤차(Amiram Shachar)와 리란 폴락(Liran Polak)이 2015년 설립한 스팟은 현재 샌프란시스코, 뉴욕, 워싱턴 DC, 텔아비브, 런던 사무소에 180여명이 근무하고 있다.

넷앱(NetApp) 개요

넷앱은 대표적인 클라우드 데이터 서비스 업체로 전 세계 조직들이 데이터로 조직을 변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넷앱은 파트너들과 제휴를 통해 조직이 독자적인 데이터 패브릭을 구축하도록 도와줄 수 있는 유일한 업체다. 하이브리드 멀티클라우드를 간소화하고 적절한 데이터, 서비스 및 응용프로그램을 적시에 적절한 사람에게 안전하게 전달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netapp.com) 참조.

1995년 민사증권소송개혁법에 의거한 면책조항

이 보도자료는 1995년 민사증권소송개혁법(Private Securities Litigation Reform Act of 1995)이 정한 의미 내에서 미래예측진술을 포함한다. 이러한 진술은 거래로 기대되는 이익, 거래의 예상 일정, 넷앱의 향후 전략 설명, 고객 및 파트너들에게 이 거래가 미치는 영향 등이 제한 없이 포함된다. 넷앱의 재무 목표 및 사업 전망을 포함해 실질적인 결과는 많은 요인들로 인해 보도자료 내용과 다를 수 있으며 이러한 요인들에는 통상적인 미국 규제기관의 승인 획득을 포함해 제안된 거래의 종료, 이번 인수와 관련해 양사의 고객, 직원, 전략 및 사업 파트너들의 반응, 스팟과 넷앱의 핵심 인력을 유지할 수 있는 능력, 더욱 광범위한 전략 및 운영목표를 실현하는 넷앱의 능력 등이 제한 없이 포함된다. 이러한 요인들 및 이와 유사한 중요한 요인들은 회사가 미국증권거래위원회에 수시로 제출하는 보고서 및 문서에 상술돼 있으며 가장 최근에 제출된 10-Q 양식 및 10-K 양식 보고서의 ‘위험 요인’ 섹션에도 기술되었다. 당사는 새로운 정보, 향후 사건 등의 결과로 이 보도자료에 포함된 정보를 업데이트할 책임을 지지 않는다.

넷앱(NETAPP), 넷앱 로고 및 http://www.netapp.com/TM 에 등재된 마크는 넷앱(NetApp, Inc.)의 상표다. 기타 회사 및 제품명은 해당 소유자의 자산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60300585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etapp.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