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비디 토일렛 공식 생존 가이드북’ 표지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알파 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유튜브 애니메이션 ‘스키비디 토일렛(Skibidi Toilet)’의 세계 최초 공식 가이드북 ‘스키비디 토일렛 공식 생존 가이드북’이 11월 25일 서울문화사에서 출간됐다. 4690만 구독자, 누적 조회수 197억 회에 달하는 초대형 글로벌 IP의 첫 번째 공식 자료집이라는 점에서 국내외 팬들과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스키비디 토일렛’은 유튜브 채널 ‘DaFuq!?Boom’이 소스 필름메이커(SFM)를 활용해 제작한 3D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독특하면서도 강렬한 이미지, 빠른 전개, 예측 불가능한 전투 구도가 특징이다. 지구를 정복하기 위해 외계에서 나타난 ‘토일렛’ 군단과 이를 저지하는 ‘카메라맨·스피커맨·TV맨’ 등의 캐릭터를 주축으로 한 ‘이질적이지만 눈을 뗄 수 없는’ 유일무이한 세계관으로 글로벌 밈 문화를 새로운 단계로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는다.
‘스키비디 토일렛’은 특히 알파 세대가 열광하는 시리즈다. ‘스키비디 토일렛’의 배경 음악은 올해 글로벌 히트를 기록한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 앞선 2023년부터 ‘스키비디 토일렛 따라 부르기 챌린지’로 번지며 떼창 열풍을 불러일으키기도 하였다. 또한 최근 크래프톤의 핵심 IP ‘배틀 그라운드’와의 협업을 통해 플레이어들에게 독창적이고 유쾌한 핼러윈 경험을 선사하며 다시 한번 높은 인기를 확인시켰다.
이번에 출간된 ‘스키비디 토일렛 공식 생존 가이드북’은 지금까지 파편적인 영상으로 소비되던 ‘스키비디 토일렛’의 방대한 세계관과 설정을 이해하기 쉽게 체계적으로 정리해 마니아층은 물론 ‘스키비디 토일렛’이 생소한 일반인도 자연스럽게 세계관에 몰입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시리즈의 핵심을 이루는 거대한 타이탄, 정체불명의 요원들 등 주요 캐릭터의 데이터·능력·관계도와 그들이 사용하는 첨단 장비의 정보를 체계적으로 정리했는가 하면 영상 속에 숨겨진 세계관의 상세한 단서와 비밀이 종합적으로 담겨 있다. 풍부한 이미지와 설정 스케치, 실제 상황 보고서나 작전 파일을 넘기는 듯한 구성은 독자들에게 단순한 애니메이션 시청을 넘어 이해하며 즐길 수 있는 생생한 체험형 독서 경험을 제공한다.
‘스키비디 토일렛 공식 생존 가이드북’은 알파 세대 시청자를 중심으로 성장한 콘텐츠 특성에 맞춰 자연스럽게 독자의 상상력·사고력·창의력을 자극하도록 설계한 점도 눈에 띈다. 여기에 더해 게임 애니 콘텐츠 전문 유튜버 고스트햄이 번역과 감수에 참여해 신뢰도도 높였다. 또한 서울문화사는 오는 12월 ‘스키비디 토일렛 공식 컬러링북’을 출간해 ‘스키비디 토일렛’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이어갈 예정이다.
출판사 측은 이번 가이드북은 ‘스키비디 토일렛’ 유니버스의 구조를 이해하는 ‘핵심 열쇠’라며, 영상으로 포착하기 어려웠던 장면의 디테일과 캐릭터 간 역학 구도까지 담아 확장된 즐거움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단순한 팬 북을 넘어 사고력을 키우는 독자 경험이 될 ‘스키비디 공식 생존 가이드북’과 이어 출간 예정인 ‘스키비디 토일렛 공식 컬러링북’까지 글로벌 콘텐츠 ‘스키비디 토일렛’ 관련 도서의 출간이 다가올 겨울방학 독서 열풍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스키비디 토일렛’은 ‘트랜스포머’ 시리즈로 유명한 마이클 베이 감독이 영화화를 맡게 되며 글로벌 IP로서의 확고한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서울문화사가 선보인 이번 공식 가이드북은 영화화 이후 확대될 팬덤과 시장에서 더 주목받는 핵심 자료가 될 전망이다.
서울문화사 소개
서울문화사는 누적 판매 1850만 부를 돌파한 ‘코믹 메이플스토리(100권 완간)’를 비롯해 국내 NO.1 수학 학습만화 ‘수학도둑’, ‘쿠키런 시리즈’, ‘신비아파트 시리즈’ 등 유익하고 재밌는 학습만화를 출간하며, 아동 학습만화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특히 2004년 ‘코믹 메이플스토리’ 출간을 계기로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아동 학습만화를 출간, 새로운 캐릭터 아동 학습만화 장르를 구축했으며 지속적인 글로벌 캐릭터 라이선스 출판 사업 진행으로 국내 아동 부문 베스트셀러 최다 보유 출판사로서 다양한 장르의 유아, 아동 도서 시장을 성장시키고 있다. 2024년에는 글로벌 공포 게임 ‘파피 플레이타임’ 가이드북인 ‘파피 플레이타임 공식 게임 설정집’을 국내 최초 출간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