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출판사 ‘알렉산더 테크닉: 정렬하는 몸, 변화하는 삶’ 출간

몸을 바로 세우면, 삶이 정렬된다
의식의 방향이 몸을 바꾼다

2025-10-20 11:00 출처: 좋은땅출판사

황원태 지음, 좋은땅출판사, 292쪽, 1만8000원

서울--(뉴스와이어)--좋은땅출판사가 ‘알렉산더 테크닉: 정렬하는 몸, 변화하는 삶’을 펴냈다.

몸의 중심축을 세우고, 긴장 없는 움직임과 정서적 안정성을 회복하는 길을 제시하는 이 책은 단순한 자세 교정법을 넘어 몸과 마음, 환경이 상호작용하는 과정을 심층적으로 탐구한다. 저자 황원태는 F.M. 알렉산더가 창안한 알렉산더 테크닉(Alexander Technique)을 최신 뇌과학의 통찰과 실질적인 훈련법으로 확장시켜 몸의 언어를 다시 배우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저자는 섬유근육통이라는 고통스러운 경험을 계기로 몸과 마음의 정렬이라는 주제에 천착해 왔다. 그는 오랜 탐구와 실천 끝에 전통적인 알렉산더 테크닉의 원리와 현대 뇌과학을 결합해 ‘AT40 디렉션 프레임’을 정립했다. 이 체계는 40가지의 정렬 지침을 통해 독자가 스스로 몸의 긴장을 해소하고 신체적 자유와 심리적 유연성을 회복하도록 돕는다.

‘알렉산더 테크닉: 정렬하는 몸, 변화하는 삶’은 ‘감각’이 아닌 ‘의식’을 변화의 출발점으로 제시한다. 진정한 회복과 변화는 순간적인 교정이나 좋은 느낌을 좇는 데 있지 않고, 몸을 사용하는 ‘의식의 내용’을 재구성하는 데 있음을 역설한다. 저자의 서술은 철저히 과학적이면서도 실제적인 훈련을 통해 독자가 자연스럽게 정렬의 흐름을 체험할 수 있도록 이끈다.

이 책은 몸의 사용과 의식의 관계를 새롭게 조명하며, 스스로의 몸을 신뢰하고 다루는 법을 배우고자 하는 이들에게 새로운 전환점을 제시한다. 몸과 마음의 균형을 되찾고 싶은 모든 이들에게 이 책은 실질적이면서도 깊이 있는 안내서가 될 것이다.

‘알렉산더 테크닉: 정렬하는 몸, 변화하는 삶’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좋은땅출판사 소개

도서출판 좋은땅은 1993년 설립해 20여 년간 신뢰, 신용을 최우선으로 출판문화 사업을 이뤄왔다. 이런 토대 속에 모든 임직원이 성실함과 책임감을 느끼고, 깊은 신뢰로 고객에게 다가가며, 사명감을 바탕으로 출판문화의 선두 주자로서 어떠한 원고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해 독자가 더 많은 도서를 접하고, 마음의 풍요와 삶의 질을 높이도록 출판 사업의 혁신을 이뤄나갈 것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