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전화복지재단 상담센터 동영상 공모전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사랑의전화복지재단(이사장 심정은) 상담센터가 ‘상실: 자살보다 좋은 선택은 있다’를 주제로 동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랑의전화복지재단이 주최하고 사랑의전화복지재단 상담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OECD 국가 중 자살률 1위라는 대한민국의 현실을 직시하고, 자살 문제에 대한 사회적 경각심을 높이며 삶의 대안을 모색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최근 통계청의 잠정적 발표에 따르면 국내 자살률은 13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하루 평균 39.5명이 스스로 삶을 마감하고 있다. 상담센터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상실’을 경험한 이들에게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선택지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다.
공모 주제는 삶을 포기하고 싶은 순간에도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가능성과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영상이다. 참가자는 사랑의전화 상담센터 홈페이지(http://www.counsel24.com)에서 참가 신청 후 이메일로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2025년 4월 1일(화)부터 4월 30일(수)까지이며, 심사는 창의성, 공감성, 완성도, 전달력, 공익성 등을 기준으로 이뤄진다.
총 230만원 상당의 시상금과 상장이 수여되며, 수상작은 상담센터의 자살 예방 캠페인 및 홍보 콘텐츠로 활용된다.
공모전을 기획한 최창우 사랑의전화복지재단 상담센터 연구원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자살 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누군가의 마지막 순간에 삶의 가능성을 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랑의전화복지재단 심정은 이사장은 “자살 문제는 우리 사회가 함께 짊어져야 할 숙제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많은 분들이 이 문제를 마주하고, 누군가에게 건네는 작은 말, 함께하는 마음이 얼마나 큰 힘이 되는지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사랑의전화복지재단 상담센터는 1981년부터, 소외된 이웃들에게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온 사회복지 상담 전문기관으로, ‘Befriending (친구 돼주기)’을 통해 가장 필요한 순간에 친구가 되어주는 것을 상담의 핵심 가치로 삼고 있다.
※ 공모전 문의: 사랑의전화복지재단상담센터 유선 전화 또는 이메일(lovecounsel24@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