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엔지니어 부트캠프’ 사전 세미나
서울--(뉴스와이어)--블록체인 금융 기술 선도기업 수호아이오(대표 박지수)와 로켓부스트(대표 김용오)는 오는 31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해시드 라운지에서 다음 달 8일 개강하는 ‘블록체인 엔지니어 부트캠프’에 대한 사전 설명회를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교육과정은 고용노동부와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이 주관하는 ‘K-디지털 트레이닝(KDT)’ 사업의 일환으로, 현장 실무지식을 갖춘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국비지원 직업 훈련 과정이다. 수호아이오와 로켓부스트는 KDT 협업 기업인 해시드(대표 김서준), 한국디지털에셋(대표 조진석, KODA)과 함께 블록체인 분야의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수호아이오와 로켓부스트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블록체인 엔지니어 부트캠프’는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과 프로젝트 기반 학습을 통해 최신 블록체인 기술 트렌드와 현업에 바로 적용 가능한 실전 경험을 제공한다. 오는 31일 오후 7시에 해시드 라운지에서 열리는 사전 설명회는 프로그램의 전반적인 내용과 혜택을 소개하며, 참가자들이 궁금한 사항을 직접 문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참여자들에게는 AI 개발 프롬프트와 5만원 상당의 강점 진단 리포트가 제공되며, 참가 희망자는 이벤터스 등에서 오는 28일 오후 5시까지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박지수 수호아이오 대표는 “트럼프 정부 출범 이후 다시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는 블록체인 업계에서 가장 필수적인 기술을 효과적으로 배우고, 나아가 현업에 진출하는 우수 인재들을 양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용오 로켓부스트 대표는 “블록체인과 Web3 산업은 새로운 시대의 패러다임을 만드는 핵심 기술로, 지금이 이 분야로 진출할 최적의 시기”라며 “이번 부트캠프는 실전에서 바로 통하는 프로젝트 경험을 제공해 취업과 직결되는 경쟁력을 갖추고 업계에서 주목받는 개발자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부트캠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로켓부스트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수호아이오 소개
수호아이오(SOOHO.IO Inc.)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디지털 자산 상호운용 솔루션을 개발하는 핀테크 기업이다. 2018년 설립된 이래 자체 개발한 크로스체인 프로토콜과 첨단 보안 기술을 바탕으로 블록체인 금융 서비스를 위한 인프라를 구축해 왔다. 주요 제품으로는 금융기관의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을 위한 상호운용 플랫폼 ‘터치스톤(Touchstone)’ 등이 있다. 수호아이오는 이더리움 공동창업자 조셉 루빈이 설립한 블록체인 기업 컨센시스(ConsenSys)로부터 투자를 유치한 국내 유일의 기업이다. 삼성SDS, SK C&C, 금융보안원 등 유수의 기업 및 기관들과 협력 관계를 맺고 있으며, 2022년에는 글로벌 리서치기관 가트너(Gartner)가 선정한 블록체인 금융 분야 주요 기업으로 이름을 올렸다.